팀 켈러의 인생 질문 - 예수를 만나야만 알 수 있는 진리!
팀 켈러 지음, 윤종석 옮김 / 두란노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는 동안 생각하는 재미에 푹 빠졌었다. 인생의 의미에 대해 고민하게 하는 질문과 기독교에 가질 수 있는 의문들을 논리적으로 잘 풀어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읽으면서 더 깊게 생각해볼 수 있었고, 나의 경험과 책에 나오는 인물들을 비교해보며 읽을 수 있었다.

 팀 켈러 목사님은 이런 질문들을 성경의 이야기와 각 시대의 지성이라고 하는 사람들의 언행을 통해 풀어낸다. 이 방식은 성경에서 말하는 진리와, 그 진리를 성경 밖의 사람들은 어떻게 접목하고 생각했는지 두 가지 차원에서 들여다 볼 수 있었다. 때문에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시도해볼만한 책이다.

 나는 이 책을 특히 이 시대의 청년들에게 권하고 싶다. 청소년, 청년기를 거치면서 고민하고 궁금해했던 것을 이 책을 통해서 풀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또 이 책을 통해서 기독교는 무논리적이고 맹목적인 믿음을 강요한다는 오해에서 벗어나 기독교의 오묘함 역동성을 느껴보길 권한다.

"예수님은 그녀와 소통하시기 위해 인간에 의해 만들어진 모든 선을 넘으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