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서는 내가 그토록 달라지기를 원했던 과거가 이젠 다 끝난 일임을 가르쳐
준다. 나는 용서를 통해 과거에서 배우고 치유하고 성장하면서 지금의 삶을 책임질 수 있게 되었다.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건 과거에 일어났던 일이 아니라, 지금 그 과거를 대하는 태도다. 현재는 당신이 가진 힘의 구심점이며, 지금이 순간에만 새로운 걸 창조할 수 있다. 용서하는 순간 과거와의 관계가 바뀌고 이것이 또 현재 및 미래와의 관계를 바꿀 것이다.
지금 이 순간, 우리는 과거를 놓아준다. 지금 우리는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죄의식도 없다. 지금 이 순간, 과거의 엉킨 매듭을 풀 수 있다. 지금
이순간, 새로운 미래가 탄생한다. 용서를 통해 내가 사랑스러운 사람이라는 기본적인 진실을 기억한다. 용서를 통해 삶이 우리를 사랑할 수 있게 한다. 용서를 통해 우리는 살면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다정한 존재가 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