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정복 1 - 개정판 한빛미디어 모바일 시리즈 18
김상형 지음 / 한빛미디어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안드로이드는 공개 운영체제인 리눅스에 기반하고 공식적으로 자바 언어를 사용한다. 원한다면 기본 제공되는 프로그램들을 사용자가 원하는 것으로 언제든지 교체할 수 있으니 유연성이 뛰어나다고 하겠다. 개방된 환경인만큼 개발툴과 관련 문서들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덕분에 대중화에 유리해서 소프트웨어 수요도 많다. 적절한 권한만 있으면 누구든지 인스턴스화할 수 있는 4개의 컴포넌트로 구성되는데 액티비티,서비스,방송수신자,콘텐트 제공자가 그것이다. 이처럼 안드로이드의 특징을 설명 한 후에 설치 과정을 조목조목 알려준다.  

 

안드로이드의 기본 개발 언어가 자바이기 때문에 JDK부터 설치해야 한다. 사이트 설명과 과정등이 캡쳐 화면으로 나오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따라 해 볼수 있다.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는 주로 이클립스 라는 통합 개발 환경을 사용하는데, 무료인데다 성능과 편리함이 장점이다. 이 또한 이클립스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데 개발용으로는 클래식 버전이나 엔터프라이즈 버전이 적합하다고 한다.

 

이렇게 학습에 필요한 개발툴의 설치를 알려주고, 완료 된 후엔 옵션 설정 등 필요한 것들을 차례대로 실행하기만 하면 된다.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은 리눅스가 최적이지만, 이 책은 대중적인 운영체제인 윈도우에서 실습한 내용들이 들어있다. 운영체제는 다르지만 크게 차이는 없을 것 같다.

 

다양한 예제를 통해 실습 과정을 배우고, 관리와 출력, 입력 등 기본적인 것들을 바탕으로 좀 더 어려운 공부도 도전하게 하는 책이다. 개정판에서 추가된 내용이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있었다. 그만큼 기술이 빨리 발전하는 것이겠지. 아무튼 안드로이드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믿을만한 교재가 되지 않을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