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3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국어 논술 독해훈련, 엄마표 국어공부는 초등 국어 독해왕 3단계​
이룸이앤비

집에서 아이와 함께 독해 공부 시켜주기 위해서 만나게 된  이룸이앤비 초등 국어 독해왕 3단계인데요.
초등 독해가 중요시 되는 요즘 독해 능력은 꼭 필요한데요.
평소에 책도 잘 읽지 않고 있어서  아이의 독해력이 더 걱정이 이었는데요.
초등국어 독해력은  다양한 글을 만나게 해주고, 다양한 문제들을 풀면서 차근차근 단계별로 훈련할 수  있는데요.
설명문, 논설문, 안내문, 편지, 일기, 실용문 등등  동시와 동화 , 기행문, 전기문 여러 종류의 글들을 많이 만나 볼 수 있어요.

 

매일 매일 공부하는 하루 분량은 그리 많지 않게 느껴진답니다.
그리고, 지문이 3~4개 등장해서 아이가 여러 종류의 글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어요.
지문은 단계에 따라 다른데, 3단계는 그리 길지 않아서 아이가 부담 느끼지 않을 정도인데요.
매일매일 체크하면서 꾸준히 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들었어요.

지문에서는 어떤 글인지 글의 종류를 미리 알고 읽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글을 읽은 후 핵심 요약 체크는 아이가 글의 종류가 무엇이지 알고,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는 부분이었어요.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꼭 체크하고 정리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문제를 풀다보면 지문이 길어지니 바로 틀리는 문제가 등장하네요.
문제가 어떤 유형의 문제인지 알수 있어서 틀렸을때 살펴 보기에 좋았는데요.
자세히 보면 자꾸 틀리는 문제만 틀리네요.

 

 지문에 종종 그림과 사진이 등장해서 아이가 글을 읽으면서  지루해 하지 않아서 보기에 좋은데요.
다양한 글들을 보면서 글 읽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네요.
종종 등장하는 어휘 문제는 역시나 어려워 하네요.




초등 국어 독해왕 문제를 풀면서 중심내용과 내용파악하는 문제는 술술 잘 하네요.
어휘문제는 좀 어려워 해서 계속 확인해 주어야 겠어요.
한단원이 마무리 될때마다 어휘들을 정리해 주고 있어서 어휘들을 살펴보기에 좋은데요.
아이가 모르는 어휘들이 많아서 꼭 어휘 정리는 공부하고, 다음 단원으로 가야 겠어요.
 매일매일 엄마가 체크해 줄 수 있는 독해공부는 이제 초등 국어 독해왕으로 꾸준히 해줘야 겠어요.

초등 국어 독해왕 시리즈 소개
 


 

 

#초등국어독해왕 #초등국어 #초등국어문제집 #이룸이앤비 #숨마쿰라우데 #중학국어1위 #숨마주니어 #숨마어린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