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4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김영신.안희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하루 독해 국어 읽기 훈련이라면 초등 국어 독해왕 4단계

이룸이앤비



 초등 국어 독해 실력을 길러주기 위해 만난 초등국어독해왕 4단계인데요.

글 읽기를 싫어하고, 힘들다고 하는 아이들에게 반가운 교재 같아요.

학년이 올라갈 수록 글 읽기 능력의 필요함을 많이 느끼게 되는데요.

집중력도 필요하고, 다양한 글들도 읽어봐야야 하는데, 초등 국어 독해왕으로 여러 종류의 글을 만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하루 일차별로 단계가 구성되어 있어서 매일매일 꾸준한 분량의 지문과 문제들을 풀어 볼 수 있는데요.

지문은 문학과 비문학으로 나뉘어서 실려 있는데요.

동시, 동화, 기행문, 전기문, 설명문, 논설문, 안내문, 소개문 등등 여러 종류의 글을 만나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아이가 지문을 보고 어떤 글인지 글의 종류를 알기에도 좋았어요.

지문 아래에 있는 핵심요약 체크 문제로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어 아주 유용했어요.

처음에는 자꾸 빼먹고 했었는데, 자꾸 지문을 읽고 핵심체크 문제를 풀게 했더니 내용을 요약하고 어떤 글인지 알수 있어 좋다고 하네요.


 

 


단계가 올라가면서 지문이 제법 길어진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길은 지문만 보면 읽기 싫어 했었는데, 지문의 양이 글의 종류에 따라서 골고루 분포 되어 있어서 아이가 고루고루 연습을 할 수 있게 해주는것 같아요.


 


처음에는 너무 쉽다면서 자신있게 풀더니 자꾸 틀리는 문제가 등장하니 점점 힘들다고 하네요.

그래서 틀린문제를 다시 풀면서 보니, 지문만 잘 읽어도 풀 수 있는 문제들인데 너무 빨리 읽고, 대충 읽어서 지문의 내용을 묻는 문제들에서만 틀렸네요.

몇일 연습 하면서 주의 깊게 봐야 겠어요.


하루 분량이 끝나면 틀린 문제 유형을 체크한느 곳이 있답니다.

처음에는 굳이 체크해야 할까? 했는데, 체크 하면서  몇일분량을 모아서 보니 아이가 틀리는 문제는 거의 정해져 있네요.

그래서 자주 틀리는 유형의 문제를 일주일정도 하고 바로 알 수 있었어요.

아이가 자주 실수하고 틀리는 유형을 알고, 그런 문제들이 나왔을때, 좀 천천히 두번씩 읽어보고 문제를 풀게하니 조금씩 나아지네요.


1~5일분량이 끝나면 글 읽기를 위한 어휘연습을 해볼 수 있는데요.

어려운 한자말도 있고, 아이가 처음 보는 어휘들도 있어서 어렵다고 하네요.

그래서 단어와 뜻을 보고 문장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넣고 읽으면서 이해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십자말 풀이를 하면서 복습할수 있어서 좋네요.

아이가 지루하고 재미없다고 할까봐 걱정이 앞섰는데, 매일매일 꾸준히 초등 독해력 풀면서 자주 틀리는 문제가 줄어가는 것을 보니 아이도 뿌듯해 했어요.

 


초등 국어 독해왕 시리즈 소개

이룸이앤비 중등교재 리뷰를 볼 수 있는 게시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