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플 고등학교 통합과학 (2024년용) - 고등 과학 기본서
강응규 외 지음 / 동아출판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
고등 통합과학 참고서 싸플 후기
프로필
뇌까림
23시간 전
통계본문 기타 기능
안녕하세요1 까림이에요>< 제가 너무 오랜만에 찾아왔죠ㅠㅠ 요즘 스터디플래너 디자인한다고 조금 바빴어요. 헤헤

오늘은 고등 통합과학 문제집인 < 싸플 > 후기를 쓰려고 찾아왔습니다!









표지는 연보라색으로 이쁘게 디자인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오른쪽 사진처럼 싸플은 개념편, 실전편이 따로 나뉘어져 있고, 내신 대비가 가능해요.
속은 나중에 자세히 훑어봅시다!








이렇게 첫 장을 들어가보면 (왼쪽 사진) 싸플 문제집에 대한 설명이 적혀져 있어요. 만약에 싸플을 사고도 공부를 하는데 어느 부분을 어땋게 잘 활용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왼 쪽 사진 부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뒷장을 넘기면 이렇게 한 눈에 보기 좋게 목차가 나와있습니다. 어떤 분이 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는 목차를 외우고 들어가라고 하셨는데,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목차 외울 때 사용하기 참 좋은 것 같아요.






이제 개념편과 실전편 중 < 개념편 > 이에요.

저는 마땅한 인강을 찾지 못해서 인강을 보지 않고 거의 무지 상태에서 개념을 읽고 뒤에 문제를 풀었는데, 거의 다 맞았어요. 그 만큼 개념 정리가 확실하고 잘 되어 있어요.
고등 통합과학 기본서에서는 개념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고 해도 거의 무방하잖아요, 그래서인지 되게 싸플을 만드신 분들의 노고가 느껴질 정도에요.


근데 저는 제일 놀라웠던 게, 싸플이 무려 5종 교과서 핵심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고 알고 있었는데, 내용에 쓸 데 없는 내용을 마구 넣어서 막 양이 많다거나, 그래서 장수가 급격하게 늘어서 부담된다거나 하지 않고, 딱!!!!!!!! 필요한 부분만 되어있어서 처음 배우는 내용인데도 공부하기 편했어요.

그리고 개념 보충 부분과 용어 해설 부분.
아까 말했듯 저는 이 단원을 처음 배워서 모르는 것 투성이라 처음에 저 K가 뭔지도 몰랐는데, 저렇게 옆에 친절하게 써주시니 오히려 제가 몸둘바를 모르겠는 수준이었어요. 그만큼 싸플 너무 친절해;;;;;

개념 보충 부분은 필요한 개념을 띄어 넘어서 더 깊숙히 들어갈 수 있었어요. 이 단원에서 모르는 게 없도록 싸플로 공부하는 학생들을 모두 척척박사로 만들려는 싸플 만드신 분들의 빅 픽쳐.... 아주 칭찬해.








아주아주 깔끔한 개념을 공부하고 나면 바로 자신의 개념을 확인할 수 있는 < 확인 문제 > 가 나와 있어요.

어떤 연구에서 공부하고 10분 뒤에 복습하면 제일 효과가 좋다고 했는데, 그 때 써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이 부분은 여러분들이 조금 어려워하거나 꼭 알아야하는 이 단원의 < 자료나 탐구를 분석 > 할 수 있는 파트입니다.

이 단원 개념 편에 스펙트럼에 대해 조금 나와있어서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하고 아쉬워 입맛을 다실 참이었어요.
근데 스펙트럼에 대해 더 자세하게 분석해놓은 부분이 바로 옆 장에 뙇!!!!!!!!!!!!하고 나와 있어서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어요.


혹시 이 분들 혹시 내 마음을 훔쳐보시나, 아니면 관심법을 사용하시나요....







그리고 그 다음에는 약간의 < 알짜 문제 > 가 있어요.

확인 문제보단 어렵지만 개념에 지나지 않는 역시 개념편에 어울리는 문제들이었습니다!









이렇게 개념편 탐험은 끝을 내리고





< 실전편 > 입니다! 실전편은 강별 신전 문제와 중단원 실전 문제로 나뉘어요.


일단 단원 첫 장을 펴면






이렇게 개념편에서 정리되었던 개념을 정말 핵심만 찝어서 한 바닥에 정리되어있고, 또 까먹을까봐 노심초사하셨는지 < 잠깐 테스트 > 라고 괄호로 부분 부분을 비워놓았어요.
정말로 제가 까먹을 거라고 생각하셨다면.... 그것은 정답!






이 부분은 실전편답게 < 고난도 문제 >와 < 서술형 문제 > 가 있어요.

솔직히 개념편 다 맞고 조금 자만했었는데 고난도 문제 풀어보니까....ㅎ
이 문제 풀고서 수소에는 양성자 하나 밖에 없다던지 등등 그냥 아무렇게나 넘어간 개념을 다시 읽었습니다!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더 채워넣을 수 있었어요.









< 중단원 실전 문제> 입니다!

이건 나중에 잊었을 때, 아니면 중간고사 칠 때 쯤에 기억을 되살릴 겸 풀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연필로 풀지는 않고 눈으로만 읽었습니다.

이 부분은 1단원 전체를 나누지 않고 섞어서 낸 것 같아요.


실전편은 내신, 수능 문제를 분석하여 각종 시험 대비가 가능토록 만들어서 그런지 개념편보다는 풀기 힘들었지만 내신에서는 쉬운 문제만 나오는 게 아니니까요. 허허
아, 그리고 600문제 정도로 다양한 문제들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싸플 문제집에 있는 문제들의 < 정답과 해설> 입니다.

다른 문제집도 마찬가지이지만 통합과학은 이번년도가 처음인 만큼 조금 어렵게 다가올 거라 생각해요. 그러면 오답이 많을테고, 모르는 부분이 많을 텐데 학원 다니는 분들이면 몰라도 저처럼 과학은 독학으로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통합과학 문제집은 해설지가 정말 탄탄해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런데 싸플 해설지는 정말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해설지의 본분을 다 해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집을 결정하는 데 비율을 가장 많이 차지하는게 해설지인데 아까 실전편 사진을 보시면 아시지만, 서술형에서 제가 틀린 게 되게 많았잖아요.
그런데 해설 부분에서 쉬운 단어로 알기 쉽게 적혀 있어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어요. 그리고 글자 크기도 너무 작지도 크지도 않아서 좋았구요.







이렇게 고등 통합과학 문제집 혹은 참고서 <<싸플>> 후기가 끝이 났어요.

막 한 부분 씩 좋은 이유를 구구절절 써놔서 읽기 귀찮으시다면 이것만 보세요!! (그래도 너무 좋은 게 많아 한 두말로 끝낼 수가 없어서 그랬단 건 이해해주세요..ㅠㅠ)

1) 고등 통합과학 기본서로서 개념 설명과 자료&탐구 분석으로 개념을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2) 개념 설명에 용어 정리까지 되어있는 친절함이 좋았어요ㅠㅠㅠ

3) 그리고 개념편에서는 확인문제, 알짜 문제부터 실전편에서는 잠깐 테스트, 실력 테스트, 중단원 실전 문제까지 난이도가 잘 나뉘어져 있고, 문제가 다양했어요.



이 3가지가 이 문제집에서 가장 좋았던 것 같습니다.



고등 통합과학은 싸플 덕분에 문제 없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