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 마이 블랙독 - 친애하는 나의 우울에게
김늦가을 지음 / 마음의숲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어마이 블랙독 표지도 너무 좋고 저자의 의도를 잘 표현한 것 같아요.

검은 개의 옆모습이 보이고 개가 눈물을 흘리고 있네요. 이 장면을 보고 내 마음속에 있는 우울이

바로 생각나더군요.

누구나 가슴속에 우울감을 가지고 살고 있다고 생각하고 우울증으로 야기되는 사회문제도 많고

자신의 분노를 불특정 다수인에게 표시하는 묻지마 범죄도 늘어나고 있는 요즘 내자신을 살펴보

고 우울을 어떻게 생각하고 없애려고 하는지 생각해볼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되요.저자가 쓴 문

장중에 <나도 모르는 내마음을 기록하고 내가 나를 위로하고 위로받으며 나만의 속도로 균형을

맞추는 순간들을 기록한다>는 문장으로 이 책의 집필의도로 이해했어요.










저자의 모습속에는 오직 자신의 슬픔과 자신의 불행에 집중해서 빠져있느라 주변에 있던 많은 좋은 사람들을 외면하게 되었다. 정말 그녀가 스스로의 잘못된 생각들로 인해서 자신의 손에 불행이라는 나쁜 덩어리를 계속해서 움켜쥐고 놓지 못하는 상황.. 이것이 바로 우울이라는 녀석이다. 그러나... 우리는 태어날때부터 가족이외에 타인과 함께 섞여서 살아가고 있다.

결국 이런 나쁜 녀석도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한다면 분명 큰힘을 얻을수 있다고 생각된다.

사실 우울증은 나 혼자만의 힘으로는 절대 견대낼수 없는 증상이다. 많은 원인들이 자신의 생각속에 존재하지만 실제로는 타인과의 관계속에서도 다양하게 나타나는 하나의 증상일수도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그래서 혼자서 해결하기보다 전문가의 손길을 통해서 주기적으로 상담을 받고 치료해나가는데 최선을 다해서 노력해왔다. 어찌보면 다른 사람들은 멀쩡한데..나만 이상한 것 같은 이런 마음들이 계속해서 자신의 병을 키워나가는 잘못된 생각이기에..

자신을 더 나쁜 마음으로 사로잡히지 않도록 타인의 손길을 통해서 더 위험속에서 헤쳐나오려고 노력한것이다.







저도 요즘 왠지 모르게 내마음속에 우울증이 있는데 왠지 모르게 감성적으로 변할 때 나도 모르게 자꾸 부정적인 생각에 빠지고 자꾸 자기안을 파고드는 시간이 있는데 이때 어떻게 자기자신을 컨트롤해야할지 몰랐는데 그때 어떻게 컨트롤해야 할지 알아보고 함께 고민해보는 책이어서 같이 읽고 느끼고 이 우울감을 어떻게 하면 좋은 방향으로 바꿀수 있을지 생각해볼수 있을 것 같 이 우울감을 바꾸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벼리공자 2019-06-25 08: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블랙독 #윈스턴 처칠 # 김늦가을 # 마음의 숲 # 우울 # 정신 # 치료 # 내 마음 # 재밌는책


앞으로 만약 내 앞에 힘든일이 있거나 좌절하거나 나를 가로막는 무언가 있을 때 나는 이 책을 서가에서 펴보면서 새로운 결심을 할거에요. 새로운 나를 만나면서 더욱더 굳세게 살아갈거라고요. 앞으로의 나의 블랙독에게 고하는 바에요. ‘블랙독아 나의 정신에서 너가 얼마나 큰부분을 차지하는지 모르지. 하지만 나는 그렇지만 굳세고 강하게 인생을 살아갈거야. 너를 외면하지 않고 니가 어떤 부분에서 우울한지 살피면서 우리 함께 앞으로 나아가자.!‘라고 이야기 해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