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3-1 (2024년용) 초등 생각수학 (2024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사고력수학, 초등수학 학원으로 유명한 시매쓰
상위권수학, 상위권연산, 빨강연산, 1031 등
저도 알고 있는 수학교재가 제법 많고, 한번씩 접하기도 했어요.
시매쓰 사고력수학 교재들은 교과수학 진도과는 별도로
사고력수학을 키우기 위해서 진행하곤 했는데요.
시매쓰 개념이쉬워지는생각수학 책은 교과수학에
사고력수학의 개념을 접목시켜놓은 색다른 수학문제집이랍니다.

 

 

 

 

 

 


하나를 하더라도 생각을 하게 만드는 시매쓰 개념생각수학
초등수학문제집으로서 사고력을 길러주기 좋은거 같아요.
1단원 덧셈과 뺄셈에서는 세자리수의 덧셈과 뺄셈에 대해 나와요.
단원 도입을 위한 한컷 그림만화에서는 평균 칼로리를 맞추기 위해
두사람의 평소 섭취하는 칼로리와 목표 칼로리를 제시하면서
각자 얼마나 칼로리를 더 혹은 덜 섭취해야 하는지 구하게 해요.
처음 칼로리라는 생소한 용어와 kcal 단위를 접하지만
내용이 재미있어서 그런지 바로 답을 구하기 위해
아이는 세로식을 써서 덧셈, 뺄셈 계산을 해보네요.

 


 

 

 

 

 


단원별로 총 4일만에 풀게끔 제시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하루에 풀어야 하는 양이 제법 많아요.
그래서 우리 아이는 하루에 2~3장씩 풀기로 했답니다.
아이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우고 분량을 정하는건
중요한 부분이어서 그렇게 하기로 했어요.

 

 

 

 

단원도입부에서 제시했던 내용을 기준으로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며 뎃셈, 뺄셈 개념과 과정을
아이 스스로 깨우치게 해주는 학습 구조..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초등문제집 만의 구성이네요.
그림을 보고 덧셈식, 뺄셈식 등 연산식을 나타내보고
연산 순서대로 계산을 하도록 이끌어주고
 다른 방법으로 답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문제를 통해 알려주어요. 

 

 

 

 

겨울방학 동안 아이랑 교과수학 문제를 풀어봤는데..
그 중 어림해보기를 좀 많이 어려워 했었어요.
그런데 시매쓰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초등문제집에서는
수직선을 이용하여 쉽게 알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정확히 계산한 값과 어림한 값의 차이에 대해서
아이들이 많이 헷갈리지 싶은데 그런 부분을 잘 일깨워주네요.

 

 

 

 


시매쓰 생각수학 문제집을 집중해서 풀어나가는 준,
문제의 내용이 일관성있게 이어져가기 때문에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재미있게 하게 되는거 같아요.
이유를 묻는 것과 같은 사고력을 요하는 수학문제에서는 
왜 그런지 생각해보고 자기 의견을 적어나가기도 하구요.
저는 아이가 말한 이유를 듣구선 좀 더 구체적으로 첨언해주고..
마지막에는 해설지를 보면서 정답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가르쳐주었답니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내용을 재미있게 하여서
아이에게 막연히 어려움 대신 흥미를 느끼게 해주는
시매쓰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문제집..
친숙한 실생활 속 소재를 활용한 문제들이라
아이가 수학을 재미있게 느낄 수 있게 해주네요.
또 스스로 궁금해하고 풀어나가게끔 유도해주니
엄마의 잔소리 없이도 진도가 잘 나가겠어요.

 

 

 

 

 

 

아이가 하교 후 스스로 풀기 좋은 교과수학 초등문제집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은 초등교과수학 요점 정리는 물론,
수학개념과 원리를 실생활을 통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