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 동시집 차령이 뽀뽀 - 국영문판 바우솔 동시집 1
고은 지음, 이억배 그림, 안선재(안토니 수사) 옮김 / 바우솔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 동시중에서 특히나 관심이 많이 가고, 느낌이 새롭게 다가오는 시가 몇개 있었습니다... 우리아이와 함께 읽은 동시이지만, 서로가 좋아하는 시는 다르더라도,,,, 참 읽고나니 마음에 뭔가가 달라지는 느낌이었다고 합니다. 남자아이들이지만, 감수성이 풍부한 아이라 자부할정도로,,,, 여성스러운 부분도 상당히 많은 우리 아이들..... "엄마는 이 시의 어디가 가장 인상깊어요?"하고 묻는 우리 큰아들말에,,,, 저는 낙엽줍기와 사진.... 이 좋더라구요.   그이유를 간단히 말해줬더니,,, 우리 아들이 하는 말이 "엄마, 나도 그 시가 참 좋았어요. 근데,,, 나는 꿈,슬리퍼숨기기가 좋았어요... 하더라구요^^  ^^  형과의 대화에 동생도 어느 새 끼어들어서는 "나도 형이 좋았다고 하는 슬리퍼숨기기가 참 좋아요~"하더라구요..... 아이들 말에 저도 다시 한번 슬리퍼숨기기를 읽어봤습니다. 저도 슬리퍼숨기기 이시가 가장 좋게 느껴지네요^^  ^^ 


 

학년이 올라가면 국어시간에 가장 먼저 배우는것이 동시나,시 부분이었던걸로 기억을 해요.... 오늘은 우리 아이와 시 짓기 놀이를 해볼까합니다... 순수 그자체의 우리 아들은 어떤시를 만들지 궁금합니다.. 저는  오늘 수영장에 다녀왔으니, 수영장에 대한 시를 지어볼까합니다.....^^  ^^


 

차령이뽀뽀라고 해서, 차령이가 무슨뜻이지 궁금했었는데, 이 동시집을 읽으면서,,,,, 알게되었습니다. 너무나 귀여운 꼬마숙녀의 이름이었더라구요... 아빠눈에 비쳐지는 차령이를 대상으로 차령이의 눈높이에 맞춰 시를 지은것 같아,,,,, 차령이는 정말로 사랑을 많이 받고 자라나는 행복한 아이겠구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흉내를 좀 내어볼까하는데,,,,, ^^


 

우리 아이들 이름을 넣어 시도 지어보고, ^^ 오늘은 이렇게 재미난 놀이하나를 하며 지내볼까합니다... 동시가 주는 선물을 듬뿍 받아가는 기분,,, 정말로 기분좋기만 합니다.. 이런기분을 다른분들께도 전해주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