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련의 어린이를 위한 미래일기
조혜련 지음, 에스더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일기라는 말이 참 생소했는데, 읽으면 읽을수록,,, 정말로 좋은 정보를 알게 된 기쁨에,, 우리 아이와 저와 공유하게 되었어요. 저는 나의 미래를 위한 일기를 쓰기 시작했고, 우리 아이는 지금12살이 되어 곧 초5학년이 되기때문에, 10년후의 자기의 모습을 상상하며, 목표를 갖고 일기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하기만 했는데, 조금조금씩 쓰는 요령도 생기는것 같고, 아주 잘 활용하고 있는듯합니다. 제 경우는 미래일기를 쓰면서 꿈이 하나 생기기 시작했어요. 아직은 아이가 어리기에 주부로써,엄마로써의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작은아이가 더 성장을 하면, 나도 사회인이 되어 있는 나의 멋진 모습을 상상하며 일기를 쓰고 있거든요^^  희망이 생기고, 행복이 주는 고마움을 일기를 통해 더 얻어가는 기분입니다.


 

우리 아이도 10년후의 모습을 상상하며, 일기를 쓰고 있는 덕분인지, 하루하루 아니ㅡ 시간의 흐름에 아주 최선을 다하는 모습입니다. 너무너무 좋은 책, 우리가족의 활력소를 불러일으켜준 책,,, 희망을 안겨주는 책,, 조혜련의 미래일기편을 읽고, .... 밝은 미래를 꿈꾸게 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