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2-1 (2023년용) - 새교과서 완벽반영 시매쓰 생각수학 (2023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를 입학한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우리 딸래미 벌써 2학년이 되었어요.

엄마표 영어공부, 연산공부도 잘 따라와 주고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위해 매일매일 학교수업의 예습 복습도 스스로 척척 잘해내는

대견하고 기특한 우리 딸에게

2학년에는 어떤 교재를 권할까 고민하던 중!

 

 

시매쓰에서 2017년 개정된 새교과서를 반영한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을 만났습니다.

 

 

 

 

연산교재로 상위권연산 960 P단계와 A단계를,

교과교재로는 생각수학 1031 개념서를 해왔던 터라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은 무척 낯익고 편안했습니다.

무엇보다 다른 출판사 교재보다 시원시원한 구성이 시매쓰 교재가 젤 맘에 든다는 ^^;

구성이 명쾌해야 개념도 잘 잡히거든요! 

 

 

여튼, 교과서 위주로 예습 복습을 하다보니 복습을 위한 문제집으로 선택해서

올해는 '상위권 연산 960 B단계'와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2-1'으로

수학 사고력을 더욱 쑥쑥 키워주기로 결정!!!

 

 

 

사용설명과 공부 팁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네요.

개념을 잡고, 유형을 익히고, 실력을 키우고, 시험에 대비하는~~~

스스로 학습하는 법을 깨우칠 수 있겠어요.

 

 

 

수학교과서 내용과 교재를 함께 살펴보았어요.

교과서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간결하게 설명하고 있어

학교 수업후 그날 복습시에 소리내어 한번씩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개념 문제는 수학익힘책과 수준이나 유형이 비슷해서

반복학습으로 인한 개념 확인에 더욱 효과적일 것 같아요.

 

 

 

꼭 수학적 학습능력을 위해서가 아니라

인생에서 만나는 골치 아픈 문제들을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저는 수학 공부는 꼭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요;;

문제가 가진 핵심을 파악하는 능력을 위해서

개념과 함께 여러 유형을 다양하게 접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유형별로 구별해서 다양한 문제를 연습하게 되어 있어서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와도 척척 해결할 수 있겠어요.

 

 

 

'실력을 팍 키워요' 에서는 조금더 응용되고 심화된 문제들이 등장하네요.

깊게 생각하고 창의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어려워 하더라도 스스로 해결하게 해주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단원평가나 쪽지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단원평가 문제도 별도로 있습니다.

 


 

파워북이라는 이름처럼 새빨간 표지의 별책 부록은

수학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추론능력, 창의융합능력 문제가 고르게 담겨 있어

여러 수학적 과정을 통해 진정 수학능력 파워가 충전될 듯 !^^!

 

 

워킹맘에서 전업맘으로 전향한 후~

아이 교육에 도움되고자 창의수학지도사, 초등수학지도사 강의를 듣고 자격증도 취득했는데,

수학은 무엇보다 개념을 확고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시매쓰, 유형이 편해지는 수학을 통해서

수적 개념과 수학 교과 역량이 쑥쑥 커가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