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도록 팔고 싶다 - 억대연봉 안서현의 놀라운 세일즈 성공스킬
안서현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영업직은 아니지만 영업과 아주 무관한 업무는 아니기에 일을 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까하는 마음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소위 말하는 금수저와 거리가 먼 환경에서 태어난 저자는 특별하게 살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자기계발로 화장품 판매원, 성형외과 상담실장 등 세일즈에 기반을 둔 다양한 영역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현재 한국세일즈마케팅코칭협회 대표로 있다고 한다.

이처험 20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세일즈에 성공을 거둔 경험을 바탕으로 5가지 챕터로 나누어 세일즈의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자 한다.

첫째 챕터 '성공한 세일즈의 비법은 말이 아닌 발로 하는 것이다.'에서는 세일즈를 함에 있어 부지런함과 끈기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고 있고,

둘째 챕터 '고객이 스스로 사게 하는 세일즈 기술'에서는 세일즈 스킬의 중요성,

셋째 챕터 '고객의 마음을 세일즈하라'에서는 고객과의 신뢰형성 및 더 나아가 고객감동의 중요성에 대해,

넷째 챕터 '소비를 자극하는 확 꽂히는 한마디'에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말하는 비법,

다섯째 챕터 '성과를 내는 마케팅을 하라' 앞서 네 챕터에 화룡정점을 찍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이렇게 다섯챕터로 나누어 본인의 경험에 다른 세일즈의 대가가 쓴 책의 구절을 예시로 들면서 미치도록 팔고싶은 우리의 마음을 응원하고 있다.

끝으로 본문 중 꼭 알아둬야 할 구절을 꼽아보자면 '판매로 이어지는 고객의 심리 종결법칙 7자인'인데,

첫째, 고객은 호기심이 많다.

둘째, 고객은 인정과 칭찬을 받고 싶은 욕구를 가지고 있다.

셋째, 고객은 경쟁심을 가지고 있다.

넷째, 고객은 성취욕구를 가지고 있다.

다섯째, 고객은 다른 사람을 보면 모방하고 싶은 심리가 있다.

여섯째, 고객은 강한 프라이버시와 자존심을 가지고 있다.

일곱째, 고객은 이해타산적이 계산적이다.

영업과 조금이라도 걸쳐 있는 업무를 하고 있는 분이라면 최소한 이 일곱가지 법칙을 항시 염두에 두고 본인 업무 환경 및 특성에 맞추어 자신만의 창의성과 철학을 더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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