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2-1 (2023년용) - 새교과서 완벽반영 시매쓰 생각수학 (2023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017년 초등1,2 학년 교과서가 또....바뀌었답니다ㅠ.ㅠ

교과서 바뀐지 얼마 안된 걸로 알고 있어 2009년생인 우리 아이 입학할때 쯤에는 또 안 바뀌겠지....내심 안도하고 있었는데

2017년부터 1,2 학년씩 또 개편되었다고 하니...

올해 2학년을 맞이하는 울 아이들은 징검다리 개편 속에서 초등생활을 보낼 수 밖에 없게 되었네요...ㅠ.ㅠ

사실 1학년 때는 따로 수학문제집을 풀어야겠다는 생각도 못해보고...

그저 연산이 기본인줄 알았는데...

별거 아닌 듯한(?) 학교 단원 평가에서 한 두 문제 틀리는 걸 보고는

다양한 수학 문제 유형을 접해주어야 겠다고 절실히 느꼈답니다ㅋㅋㅋ

그래서 찾아낸 - 시매쓰가 만든 초등 수학 교과 문제서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2017년 개편된 수학 교과서는

'문제해결' '추론' '창의·융합' '의사소통' '정보처리' '태도 및 실천' 등

6가지 수학 교과 역량이 더욱 강조 되었다고 합니다~

즉, 단순한 연산과 문제풀이 보다는

생활 주변의 소재와 예시를 통해 수학개념과 원리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실생활에서 활용이 가능한 내용 위주로 개편되었다고 하니

다양한 유형을 익혀 응용력을 높이고 수학적 사고의 힘을 길러주어야 할 것 같네요

가장 기본이 되는 개념을 잡고, 유형을 익혀서, 실력을 키우면~~~

바로 파워 레벨 업이 되는 것이죠...ㅋㅋㅋ

특히 제 고민거리를 쏙 해결해 줄거라 기대하고 있는 파워북~~~

지루한 연산만 반복하다가 다양한 문제 유형을 통해 생각하면서 풀어보니 수학이 더욱 재미있다고 하네요~~

초등 2학년 새로 바뀐 수학 교과서는 - 시매쓰가 만든 초등 수학 교과 문제서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에게 맡기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