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1-1 (2023년용) - 새교과서 완벽반영 시매쓰 생각수학 (2023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엮음 / 시매쓰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2개월후면 초등학생이 되는 후야씨.. 학교 적응이나 잘할수있을까 걱정도 큰데 2017학년도 부터 초등 1,2학년의 교과과정이 또 바뀐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안그래도 둘째라서 공부에 신경못쓰다가 발등에 불떨어진격으로 이제 시작한 후야씨에겐.. 그리고 나에겐 걱정이 말이 아닐수밖에..

⁠더군다나 다른 나라에 비해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교과과정이 우리나라가 축소되어있다고 하던데, 후야씨가 배우는 교과는 더 축소가 되었다고 하니.. 걱정이 되었다. 그러다가 만나게 된 시매쓰 출판사의 "개념이 쉬워지는 수학"은 글씨만 있는 개념들이 많은 타 교재보다 더 재미있게 구성이 되어있어 좋았다.


그리고 문제집 표지의 3가지 문구가 내 걱정을 덜어줄수 있을거같은 느낌아닌느낌도 들었다. 사실 아직 후야씨는 이 교재를 접한것은 아니다. 일단 후야씨가 맘에 들어야 할것같아 풀어보기전에 같이 둘러보았는데.. 사고력수학교재가 많은 시매쓰답게 초등교과 개념집도 아이가 재미있고 생각할수있도록 접근하것이 좋았다.

⁠특히, 개념이 들어가기전에 아이들과 친숙한 동화를 짧은 만화로 구성하여 앞으로 배울 내용을 아이가 먼저 생각할수있도록 되어있어서 처음 교과수학을 접하는 아이들에게, 수학은 어려운게 아닌 재미있게 생각하는과목이란걸 느낄수있도록 해주었다.

⁠그리고 개념에서도 앞에서 아이들과 보았던 내용으로 구성하여 개념을 재미있게 스스로 익힐수있도록 문제와 함께 되어있어서 수학이 어려워 하는 아이들도 쉽게 접근하고 문제를 풀어볼수있도록 되어있다.

또한 여러 유형으로 개념이어도 여러유형으로 익힐수있도록 문제또한 어렵지않고 쉽게 출제되어서 좋았는데.. 특히나 약속하기 문제는 여러개의 답을 쓸수 있도록 숫자도 써보고 읽기도 두가지의 방법을 다 풀어볼수있도록 한 점이 마음에 들었다.


⁠각 단계마다 있는 확인하기 단계에서는 여러가지 문제유형과 함께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처음 경험할..그렇다고 무시되면 안되는 서술형 문제를 연습할수있도록 문장만들기 연습도 가능한 문제도 수록되어있어서 문장쓰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겐 좋은듯하다.

그리고 개념꿀꺽 단계에서도 맨처음 접하였던 백설공주의 이야기를 문제로 융합하여 아이들의 흥미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해준 점 또한 문제 유형들이 많아 지루해 할때쯤에 다시한번 재미도 주고 문제도 풀어볼수 있도록 도와준다.

 

 

네번째 단계인 수힘팡! 단계는 개념도 익히고 유형도 익혔다면 실력을 다져보는 단계로 새로운 유형들이 수록되어있다. 교과문제는 사실 사고력이 필요한 문제들이 기존에는 많이 없었는데 여기에는 교과 문제이지만 사고도 해야하는 교과사고력 문제들이 유형별로 되어있어 유형노출과 사고력키우기에는 도움이 되는듯하다.


 


 새 교과과정에 맞춰 나온 사고력 문제들.. 위의 문제 같은경우에는 큰아이를 키우면서 사고력수학에서나 볼수있었던 문제였던거같은데 교과문제에도 나온다. 앞으로는 사고력 문제들이 강화가 된다고 하더니.. 이런문제들을 보니 개념집이 중요함을 또한번 느낄수있었다.

​그렇기에 이 문제집은 후야씨에게 꼭 풀려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얼마전  수학은 연산이 아닌 개념확립이 중요하다는 기사를보았는데 그에 딱  맞는 문제집인듯 하다.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스스로가 문제를 경험하고 생각하면서 익힐수 있는 교재로는 딱인듯.. 올 겨울방학은 이교재로 초등수학준비 거뜬히 할수있을듯..

"저는 이교재를 추천하면서 시매쓰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