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천명관, <칠면조와 달리는 육체노동자>  

 

 배꼽이 빠질 것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지만 반드시 씁쓸함을 남겨주는 작가, 천명관의 두번째 소설집이 출간되었다. 풀리지 않는 인생, 고단한 밑바닥의 삶을 어떤 재치와 유머로 그려냈을지 궁금해진다. 풀리지 않는 인생 속에도 따뜻한 유머가 깃들어 있음을 알려줄 것만 같은 여덟편의 이야기가 기대된다. 꼬일 대로 꼬여가는 우리의 삶을 위로해줄 그의 따뜻한 유머를 느껴보고 싶다.

 

 

 

 

 2. 무라카미 하루키, <여자 없는 남자들>  

 

 "때로 한 여자를 잃는다는 것은 모든 여자를 잃는 것이기도 하다."

 큰 설명이 필요없는 하루키의 소설집!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특히 남녀의 관계 맺기가 얼마나 제멋대로이고 애매하며 서글픈 건지 말하고 있는 이야기들을 통해 지금 우리의 관계맺기를 점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상처를 주고받기 싫어서 점점 더 자기중심적이고 방어적으로 변해가는 현대인들에게 따뜻한 돌직구를 날려줄 것 같다.

 

 

 

 

 3. 박민정, <유령이 신체를 얻을 때>  

 

 

 청년 세대와 부모 세대가 겪는 갈등을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하고 있다는 것이 이 책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다. 실패한 부모의 초상과 부모의 적이 된 자식들, 불구가 된 가족. 현 사회의 큰 문제로 부각되는 가족을 둘러싼 다양한 갈등을 어떻게 그려냈을지 살펴보고 싶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작가의 예리한 시선을 통해 한국사회의 오늘을 조망해볼 수 있을 것이다.

 

 

 

 

 4. 데이비드 밴, <자살의 전설>  

 

 수렁으로 빠져가는 한 사람의 삶을 지켜봐야 했던 아들의 회상으로 이루어진 소설이라고 한다. 작가의 자전적 경험이 담긴 이 소설은 삶과의 무서운 투쟁을 그려내는 동시에 다양한 문학적 실험을 해낸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어서 더욱 기대가 된다. 뿐만 아니라, 문학이 지닌 치유의 가능성을 믿고 글을 써내려간 작가의 신념을 엿볼 수 있을 것 같다. 아버지의 자살이라는 고통스러운 과거와 싸우면서 생에 대한 경이를 발견해내가는 특별한 소설, 어서 빨리 읽어보고 싶다.

 

 

 

 5. 김이환, <디저트 월드>  

 

 디저트를 먹듯 부담 없고 재미있는, 이색적인 글이었으면 좋겠다는 작가의 바람대로 맛있고 환상적인 글들로 가득한 디저트 월드 탐방기! 당근케이크, 오렌지쿠키, 마카롱 등 우리가 좋아하는 디저트의 레시피를 소개하면서 환상적이고 동화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침이 고인다. 맛있는 디저트를 마주할 때의 마음으로, 김이환 작가가 구축해온 흥미로운 상상력과 이야기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