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 솔루션 : 아이의 심리편 자녀 양육 시리즈 3
미셸 보바 지음, 남혜경 옮김, 손석한 감수 / 물푸레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를 양육하는 것..말의 본질에 충실하게 양육.. 양질의 교육을 하겠다는 세상 모든 부모들의

로망인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내속으로 낳은 아이도 머리가 굵어지고 자아가 생기기 시작하면서 부모와 마찰하게 되고.

아이나 부모나 다들 감정의 생채기를 내기는 마찬가지다.

서글픈 표현이란 생각이 들정도로 이젠 그래서 양육 전쟁이라는 표현까지 불사한다.

어떻게 아이와 부모의관계가 전쟁이라고까지 표현하게 되었는지 씁쓸할 정도로 말이다.

양육 솔루션은 아이의 심리편과 행동편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나는 아이의 심리편에 더 끌리게 되어

읽게 되었다.

아이의 심리..나와 아이에게 매일 벌어지는 101가지 양육문제 완벽 해결책을 제시해 준단다.과학적으로 검증된 최초의 양육 백과 사전이라는 말또한 혹하게 나를 유혹한다. 진짜가 아니기만 해봐라라는 약간의

오기도 발동했던것 같기도 하고..

심리편에서는 아이가 선천적으로 타고난 성격과 정서, 가족 관계로 달라지는 성격 형성, 그것에 기인한 일상생활의 문제들을 다루고 있다.

나만의 책읽기 tip은^^ 이렇다.

우선 방대한 볼륨감에 헉..진짜 백과사전답네라는 생각과 함께 읽어야 하는 압박감이 온다면 가볍게 목차를 훑으면서 내 아이와 관계된 부분을 비슷하고 상황에 맞게 조언을 받고 싶은 부분을 색인해서 읽어주었다. 그다음에 전체적으로 읽어주는 방법으로 확대해 가며 읽어주는 방법도 좋을듯 싶다.

 

일례로 나는 가족문제편  첫째 아이에 대한 조언편은 내게 많은 깨달음을 얻게 됬다.

문제와 그에 대한 답을 제시해 주는 구성의 책인만큼 어떨때 공감이 가기도 하고 조금 동떨어진 예인

것도 있지만 .. 첫째 아이에 대한 장점을 키우는 법. 칭찬법. 큰 아이에 대한 배려를 키워야 하는 부모의 태도등에 대한 글이 인상적이었다.

 

다양한 케이스와 상황. 역할에 대한 아이의 마음밭을 읽어내는 심리편의 조언과 부모로서 그 지침서를

안고 풀어내는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라  부모가 된, 혹은 부모가 될 세상의 모든 부모들 곁에 놓아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