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읽는 만화 천로역정
존 번연 원작, 서은경 글.그림 / 생명의말씀사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선정하는 기준에 있어 어떠한 책의 영향으로 완역본을 선택하는 게 우선이었는데

아주 오래전에 이 천로역정 완역본을 읽다가 중도에 포기한 기억이 있어^^;;;; 만화로 읽으면 어떨까 하는 마음이 들었다.

천로역정. 원 제목은 (이 세상에서 장차 올 세상에 이르는 나그네의 길). ‘장차 올 세상’이란 말이 참 좋다. 우리가 이 땅에서 믿음을 붙들고 사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내용은 주인공인 크리스천이 '멸망의 도시‘에서 출발하여 절망의 수렁, 시내산, 좁은 문을 비롯한 거친 광야 및 사망의 골짜기, 허영시를 지나 마침내 ’천국-시온성‘에 이르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구원 과정을 비유적으로 묘사한 이 책을 더 이해하기 쉽게 만화로 만나는 캐릭터들이 그 상황이나 영적 상태들을 정말 잘 표현해주고 있어(’어쩜 이리 잘 표현했지’ 하며 웃음이 나오기도 ㅎ) 이해하기도 쉽고 재미있게 읽었다.

단숨에 읽혀지지만 마음에 결코 가벼이 남지 않는, 내 마음의 상태를 돌아보고 다시 믿음의 길에 힘을 얻은 유익한 책이었다.

아이가 먼저 읽더니 내가 읽을 때 곁에서 또 읽어 달라한다. 캐릭터를 살려 재미있게 읽어주고 함께 이야기 나누기에도 참 좋은 도서라 생각된다.

그리고 아주 오래 전 읽다만 완역본 책도 다시 한 번 읽어봐야겠다는 마음을 일으켜주었다.

‘천국여정’ 지도가 수록되어 있는데 참고하여 아이들과 함께 천국여정을 만들어보는 활동도 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