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I 통합과학 - 개정 교육과정을 100% 반영한 고등 통합과학 개념 + 실전문제 완벽 대비서, 확인문제 186문제 + 실전문제 465문제 = 총 651문제 수록
최성현 외 지음 / 키출판사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현재 중3학년 아이들은 내년부터 바뀐교육과정으로 과학도 통합과학을 공부하게 되지요.

아직까지 확실하게 나온것이 없으므로 어떤 내용이 들어갈지 궁금했었습니다.

앞으로 모든 고1 학생은 1학년때 필수적으로 8단위의 통합과학 수업을 이수해야 한대요.

그러기에 대학 수시 입학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하겠네요.

대치동의 유명강사인 최성현, 마진호, 박용재, 이윤희저자로 공동집필했네요.

개정교육과정을 100% 반영하였고 개념과 실전문제를 담고 있기때문에

미리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통합과학은 말 그대로 4가지 물리,화학,생명과학,지구과학영역을 다루고 있습니다.

융합하여 섞여서 나온다기 보다 한 영역식 다루었네요.

1. 물질과 규칙성

2. 시스템과 상호작용

3. 변화와 다양성

4. 환경과 에너지


균등있게 4대 핵심 개념을 물리,화학,생명과학, 지구과학의 네 영역으로 다루고 있고

중등과정과 과학 1 과정과의 연계성을 높여 구성하였네요.

목차에는 꼭 알고 넘어가기가 나오는데

핵심개념을 짚어줍니다.


구성은 개념편과 문제편으로 나누는데

개념편의 확인문제는 186, 문제편의 실전문제는 465로

총 651문제를 수록하였습니다.

개념과 실력까지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개념을 확실히 아는게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여기저기에 개념의 이해를 돕고자 마련한 장치들이

많네요. 핵심키워드도 알 수가 있고 강의 노트에서는 용어에 대한 설명이 있고요.

혼자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개념을 알았으면 확인해봐야겠지요?

2~4개정도의 확인문제들이 있네요.

오답이나 더 공부한 내용들을 빈 노트에 적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노트를 따로 준비하지 않고도 한권으로도 충분하겠네요.


실전문제와 정답은 따로 분리할 수 있어서 편리한것 같아요.

중등과정과의 연계하여 만든부분이 좋은듯합니다.

해답에서 오답 해설이 있는점이 강점인듯합니다.

항상 틀리는 문제에서 틀리 잖아요.

오답을 확실히 알고 가는것이 과학을 잘 하는 비결 중 하나 일것같네요.

중등개념도 정리하면서 고등과정을 준비하기에 괜찮은듯해요.

핵심문제와 실전문제가 있어서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들도 풀어볼 수 있어서

공부한 내용을 잘 점검할 수 있겠어요.

고등 수학의 맥을 잡고 과학에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CSI 통합과학으로 공부해 나가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