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현대를 지배하는 아이디어맨 

 

스티브 잡스 그는 애플의 최고 경영자이다. 그는 현재 아이팟,아이폰,아이패드 등으로 세계시장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그는 아이디어로 세상을 바꿀 수 있었던 것이다. 또 기업은 직장인에게 항상 아이디어를 요구한다. 나도 항상 해왔던것이나 보편적인 것 천편일률적인 것 얽매이지 않고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로 중무장하고 싶다. 그것을 바라는 나에게는 이 책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2. 마음의 속도를 늦추어라 

  

시간에 쫓기듯 살아가고, 항상 바쁜듯이 살아가지만 인생이나 하고자했던 목표는 별다른 성과없이 끝나고 만다. '바쁠수록 돌아가라'라는 말이 있듯이 더 이상 빨리 빨리를 강요하는 내 마음속에서 벗어나고 싶다. 그리고 이 책에서 말하는 느긋이,여유롭게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싶다. 

 

 

 

3.위험한 관계학 

 

나이를 점차 먹어가다보니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돈 벌기도 아니고, 공부하는 것도 아니고, 집안일하는 것도 아니다. 사람과의 관계가 가장 중요한것이다. 나와 그 사람의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 배려하며 살아가야하는데, 그게 맘처럼 쉽게 되지 않는다. 또 부딪히는 사람과는 항상 부딪히고 의견차를 좀처럼 좁히지 않는다. 주변에는 진실로 대하는 사람보다 가식으로 대하게 되는 사람이 더 많다. 좀 더 진실로 사람을 마주 대할수는 없을까? 매일 전화기에 불이 나도록 연락이 올수는 없을까? 대체 나의 인간관계는 뭐가 잘못된 것일까? 의 의문의 열쇠를 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