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원의 숙녀 컬러링북
윤주혜 지음 / 미디어샘 / 2024년 4월
평점 :
네이버 카페 힐링 컬러링 서평 이벤트를 통해 Portrait and Botanical Coloring book을 받았습니다.
바로 윤주혜(Lana Green) 작가님의 정원의 숙녀(Garden, Lady) 컬러링북입니다.
처음 작가님의 도안을 접했을 때 그림체가 외국 분인 줄 알았는데 라나 그린이라는 필명을 사용하시는 국내 작가님이라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엣시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도안을 판매하셔서 디지털 파일을 구매하기도 하고 무료 도안을 컬러링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번에 국내 컬러링북을 출간한다는 소식을 알게 되고 이렇게 서평을 통해 책을 받아보니 너무 예쁜 표지 그림과 고급스러운 하드커버 양장본까지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작가님이 직전에 내셨던 컬러링북도 (영문 버전이라 살짝 아쉬웠던) 갖고 있어서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제 생각에 이번 정원의 숙녀 컬러링북이 숙녀는 더욱 아름다워지고 꽃들은 보태니컬 못지않게 디테일이 살아있으며 무엇보다도 좋은 글도 수록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흑갈색의 스케치 선과 그레이스케일의 명암도 컬러링 하기에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컬러링북을 살펴보겠습니다.
Prologue를 통해 윤주혜작가님의 말씀을 읽고 나면 목차가 나옵니다.
Lovely Flowers Sweet Fruits Korean Flowers Garden, Lady 이렇게 총 4파트로 되어 있는데 각 도안의 제목과 꽃 이름이 페이지와 함께 있어서 찾아보기도 쉬었습니다.
이 컬러링북은 왼쪽에 작가님 예시작과 글이 오른쪽에는 컬러링 할 수 있는 퀄리티 높은 도안이 총 33점이 수록되어 있고 마지막에는 In my Garden이라는 귀여운 도안도 있습니다.
책의 마지막에 Index로 각 도안의 섬네일이 있어 이점도 컬러링 독자를 배려해 준거 같아 좋았습니다.



아래는 각 파트별로 예쁜 도안을 골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느 한 장도 안 예쁜 도안이 없어 고르는데 어려웠습니다.
특히 Korean Flowers라는 챕터에는 한복과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예쁜 꽃들이 수록되어 있어 매력적이었습니다.




제가 서평 체험으로 색칠해 본 도안은 순진한 함박웃음이라는 해바라기 도안입니다.
해바라기가 오염물질을 흡수하며 자연과 인간이 바람직하게 배려하면서 공존해야 한다는 글이 곁들여 있었습니다.
해바라기 노란색의 강렬함과 아름다운 숙녀의 반짝이는 눈동자에 반해서 이 도안을 골랐습니다.

진행 중 사진도 열심히 찍어 보았습니다.
채색 도구는 파버카스텔 폴리크로모스 유성 색연필입니다.
색연필이 아주 잘 올라가서 색칠하는 동안 즐거웠습니다.

작가님 예시작을 참고해서 잘은 못하지만 인물 컬러링에 도전해 보았는데 작가님의 도안 선과 명암에 이끌려 나가다 보니 어느덧 완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컬러링북은 B5 정도의 크기에 33점의 도안이 작가님 채색본과 함께 실린 부담되지 않는 두께에 150g의 백색 모조지로 되어 있어 다양한 색연필로 컬러링 하기에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표지 양장 제본이 멋스러웠고 제본 형식도 제가 갖고 있는 컬러링북 중에서 가장 잘 펼쳐지는 거 같았습니다.
아름다운 숙녀의 초상과 예쁜 꽃이 어우러진 이 컬러링북은 충분히 소장 가치도 있고 작가님의 채색을 감상하고 글을 읽으며 퀄리티 높은 도안을 컬러링 하면 힐링 그 자체가 될듯합니다.
작가님이 정성 들여 피워낸 서른세 송이의 그림을 컬러링 할 생각에 신납니다.
- 힐링 컬러링 카페 서평 이벤트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