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렁증 예방 백신 - 사람들에게서 편안해지는 법
보르빈 반델로 지음, 장혜경 옮김 / 갈매나무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대중앞에서의 두려움!
이건 아무리 대중앞에 많이 서본 사람도 두렵지 않을까?

지금은 사회생활을 하면서 울렁증이 많이 호전되었다. 그러나 막상 뭔가를 앞두면 두렵다. 많은 생각을 하게 되고, 나의 선택에 대해서, 그리고 사람들의 시선에 대해서 등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생각을 하면 할수록 울렁증은 심해진다.

이 병은 내가 나이가 들어가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가면서 조금씩 호전은 되고 있다. 그러나 나의 내면에 깔려있는 대중에 대한 공포는 아직도 남아있어서 가끔씩 나를 짓누른다.

이 책을 통해서 나의 이 울렁증을 해소 하고 싶었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자신감을 얻었던 점은 바로 많은 사람들이 나와 같은 증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울렁증이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자신만 이렇다고 생각하지 않을까? 
왜 나만 이러지 하는 생각이 더욱 자신의 대중앞에서의 공포를 증폭시키는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자신감을 얻는다. 세상에는 나보다 심한 사람이 정말 많다는 것에...
그리고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들이 실제로 생활속에서 쓰여질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인것 같다.
각각의 다양한 예시들을 통해서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고, 또한 자신의 모습을 투영해서 해결책을 찾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어렸을때의 경험이 자신의 내면을 움츠려들게 하는 중요한 원인이 될 수 있다.
나 또한 어렸을때 전화오는 사람들의 무례 때문에 전화공포증을 가지고 있다. 지금은 많이 좋아졌지만, 예전에는 전화받는것도 두렵고, 전화를 거는 것도 두려워했었다. 
어렸을때의 경험이 자신의 내면을 좌지우지 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또한 훈련을 통해서 극복할 수 있는 문제임을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울렁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소심한 면이 있지 않을까? 그래서 자신만 이렇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자신의 모습과 같은 사람이 많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또한 훈련을 통해서 고쳐질 수 있다고 제시해 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