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만들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 만들기
우상연 지음 / 북하우스엔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 만들기 

뽀글이맘도 평소에 diy에 관심이 많았어요, 

게다가 가구 이런건 막상 하려고 생각하다 보면 크기도 크고, 해야 할 일도, 준비 할 것도 많아서 

막상 하려다 포기를 할때가 많았지요. 

아이들이 있으니 가구 만들기는 여간 힘든게 아니겠다 하면서도 관심이 있으니 책을 받고서 봤는데,, 

오호... 

필요한 도구들과, 배울 수 있는 공방도 잘 나와있고,  

공구 하나하나 사용법까지 소개가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요런 가구 하나쯤 직접 만들어 본다면 정말 뿌듯하지 않을까 생각해보았답니다;; ^^ 

임신중이기도 하고,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함께 있을때 무조건 도전하는게 힘들긴 하지만,  

나이가 더 들기 전에 꼭 가구 하나쯤 내 손으로 만들어 보고 싶어요, 

이 책을 보고나니 좀 더 그런 생각이 들기도 했고요,,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들도 잘 나와있네요.. 

 

요런 공방 소개도 당연히 많은 도움이 되겠죠..? 

지역별 공방 소개도 나오는데,,  

어찌 제가 사는 대전 주변은 없네요;;; 

연락처와 홈페이지 주소까지 다 잘 나와 있으니 가구 만들기 시작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더 좋을 듯 해요. 

 

 

 요렇게 한가지의 공구들도 얼마나 많은 종류들이 있는지 잘 나와있어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관리하는 방법까지 다 나와있답니다. 

초보자를 위한 책이라 정말 상세하게 잘 나와있는거 같아요..

 

기본적인 DIY중에 이런 액자가 나오네요..  

액자 완성컷이랑, 상세치수나, 도안이 다 나와있어서 시험적으로 한 번 만들어봐도 좋겠네요. 

큰 가구보다 이런 작은 액자들을 시작으로 만들어보기 시작하면 DIY에 재미가 생길지도 모르겠어요 

  

이렇게 직접 작업하시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놓아서 좀 더 이해하기가 쉬워요,, 

저도 가구 만들기 책 직접 접해본 건 이번이 처음인데,  

생각보다 보기가 쉽다고 생각이 들었던 책이에요.

 

요렇게 치수가 정확히 나와있는 도면도 있구요,,  

처음엔 치수가 다 적혀 있는 도면인데도 저는 좀 보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보다보니 오,, 생각보다 괜찮네..?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니 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만들기 겠죠..?  

 

 

오픈책장이라네요.. 

나무결이 살아있어서 더 내츄럴하고 이쁘네요.. 

인테리어 잘 하시는 분들은 요런 가구 만들어서 거실 인테리어 해 놔도 너무 깔끔하고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요런 오픈 책장 좋아하는데, 아직까지 만들 자신은 없고,,  

좀 더 구경하다가 아이들이 조금 더 크면 용기내서 도전해봐야 겠어요.^^ 

 

초보자를 위한 책이다 보니 자세하게 나와있기도 하고,  

사진컷도 많고, 상세 설명도 다 잘되어 있어요,, 

물론 벌써 가구만들기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굳이 보시진 않아도 될 것 같구요,  

초보자들은 한 번씩 읽어보면 도움은 꼭 될꺼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