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어휘력 강화 - 국어 문제집 숨마 고등 국어/영어
윤여웅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국어인 국어를 따로 공부해야 할까요?

대답은 바로 "네! 해야합니다."

수업을 하다보면 학생들이 정작 단어의 뜻을 몰라서 이해를 못하는 경우를 종종 본다고 하더군요.

문제를 풀 때 역시 단순히 계산하는 문제는 잘 푸는 학생이 서술형에 유독 약한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역시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라고 하더라구요.

국어공부의 기본은 그래서 바로 어휘가 아닐까 싶네요.

 

 

어휘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서는 독서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다양한 책을 읽고 그 내용을 파악하면서 모르는 단어를 찾아 자기것으로 만드는 것!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지만 그렇게 공부하기는 힘들죠..^^;

그래서 어휘를 모아놓은 도서로 공부하게 되는거죠.

이다양은 숨마쿰라우데 <어휘력 강화>를 고1국어문제집으로 선택해 공부하고 있답니다.

 

 

 

 

 

 

숨마쿰라우데 어휘력 강화는 고등학교 주요 국어 교과서 필수 어휘를 선별했다고 하네요.

고유어, 한자어, 관용어, 속담, 한자성어 등 대표어휘 1,016개를 추출,

다양한 유형의 어휘 문제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더불어 882개의 문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에 필요한 필수어휘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지요.

고등전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어휘 국어문제집입니다.

고1국어문제집으로는 난이도가 꽤 있다고 느껴지네요~

 

 

 

고등 국어 필수 어휘 40일 완성!!

내신·수능 대비 1등급 어휘서

 

방학동안 풀었다면 1회독은 할 수 있었을텐데 좀 아쉽네요.

개학하고서도 틈틈히 3회독을 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3회독 학습 계획서랍니다.

어휘력 강화는 3회독을 목표로 하고 있지요.

뭐든 3번이상 봐야 자기것이 된다고 하니 어휘력강화도 3번 이상 습득하는걸로!!

 

 

 

 

 

 

 

색인표가 있어서 단어를 찾아보고 공부하기도 좋답니다.

이 옆에 뜻이 쭈~욱 나와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그게 좀 아쉽네요.

모르는 단어가 의외로 많아서 힘들다고 하더군요. 저 역시 모르는 단어가 많았어요.ㅠㅠ

뜻을 직접 찾아서 써보면 도움이 많이 되겠지만 그렇게까지 열정적으로 공부하는 녀석이 아니다보니

어휘력강화를 풀면서 어휘를 익혀야 할 것 같습니다.

 

 

 

 

 

 

고1국어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어휘력 강화>

설명없이 곧장 문제로 돌입합니다.

이다양은 좀 난감했다고 하더라구요. 곧장 문제라니..ㅠㅠ

 

 

 

 

 

 

그래도 옆에 단어풀이가 몇 개씩 되어 있어 문제를 풀 수는 있었다고 하네요.

아마 1회독에서는 감으로 풀지 않을까 싶네요.

 

 

 

 

 

단답형, 선택형, 문장 완성형, OX형 등 다양한 문제 유형으로 어휘력을 키우게 하고 있답니다.

다야한 유형의 문제를 풀다보니 지루하지는 않겠더라구요.

수능, 평가원, 교육형 모의고사에서 발췌한 어휘와 예문을 활용하고 있어 내신, 수능도 대비할 수 있답니다.

 

 

 

 

 

3회독 채점표가 있답니다.

이다양은 이부분에서 아쉬움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문제를 직접 풀고 나서 채점하고 맞춘 문항수를 적어넣는데 2회독은 어떻게 풀어야 하나고 말이죠.

답이 이미 적혀있어서 어찌 활용해야할지~ 설명이 함께 나와있었다면 좋았을 것 같네요.

아니면 모의고사답안지같은게 들어있거나..

그게 좀 아쉬웠어요.

 

 

 

 

적용 문제가 나오는데요.

모의고사 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실제 수능에서 어떤 문제와 유형이 나오는지 대비할 수 있답니다.

어휘문제가 수능에도 매년 출제되고 있다는 사실!!

미리미리 준비해야겠습니다.

?

 

 

 

 

숨마쿰라우데의 가장 큰 매력!

바로 정답 및 해설이지요.

사전적 의미와 한자의 뜻풀이가 상세하게 나오있어 어휘력 키우기도 좋답니다.

예문도 함께 나오는지라 이해도 훨씬 쉽게 할 수 있답니다.

국어사전 같은 느낌의 해설지가 어휘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 같네요.

 

 

고1국어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어휘력 강화!

어휘력은 조금이나마 시간이 있는 고1때 많이 키워놓으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듯 싶습니다.

그 외에도 틈틈히 영어단어 외우듯 국어어휘도 함께 외운다면 아무리 불수능이라도 두렵지만은 않으리라 생각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