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10kg 뺄 수 있다
유태우 지음 / 삼성출판사 / 2006년 3월
평점 :
절판


 

처음 이책을 본 순간 난 다른것은 들어오지 않았다.내 눈에 보이는 것은 오로지

⊙⊙

10kg,10kg,10kg,10kg,10kg,10kg,10kg,10kg,10k

 

 

          ★★★★★

3년연속 베스트셀러

90만 독자가 성공한 서울대학교병원의 체중 감량 프로그램

 

뺄수 있다

 

 

오 세상에 ~~ 나도 저 책만 있으면 뺄수 있을거야..유태우박사님 전 제 똥배에 있는 숙변만

제거해도 5kg은 빠질거에요.그러기땝문에 전 5kg 빼주셔도 됩니다.(ㅜㅜ 순간 자기합리화에

빠지면서 내스스로에게최면을 걸었다 ;;

바로 책을 구입하고 난 동시에 내 안에서 무언가 뜨거운 것들이 용솟음치는 것을

느끼면서 투철한 사명감에 빠져 준비를 하기 시작했다..

 

아 남자들이 군대에서 말하는 완전무장(마음과 짐만-0- ;;)을 준비했다.

회사앞에 보이는 요즘 유행하는  "핫요가"와 "지방연소제"라는 보충제와 비타민(몸생각무지함) 을구입완료를 하고 책을 기다렸다.

 

아름다운 초인종 벨소리에 누구보다도 멋있는 백마탄 나의 택배아저씨가 웃으면서 내게

선물을 주신다 ㅡ0ㅡ;; 받자 마자 상자를 찟고 책을 펼치기 시작했다..

 

목차를 펼치는 순간 이런 ~~~  된장, 고추장, 쌈장, 세상에 존재하는 욕이란것들은 내입을 통해 공중에 나열되기 시작햇다...이 무슨 ... 헐~~ 켁~~진짜?? 우찌 해란 말인가??

나의 무식함이 바닥을 보이는 순간 들이었다..

 

운동만으로는 살을 뺄 수 없다

 - 이게 도대체 무슨 말이냐? 운동을 안하고 무슨 살을 어찌 빼란 말이냐!

   (왜 그런지 알고 싶은 사서 보세요 ㅡ0ㅡ;; )

▷ 요가나 필라테스로는 살을 뺄 수 없다.

- 나 ⊙⊙;; 어찌하란 말인가? 벌써 요즘 유행하는 살도 잘 빠진다는 "핫요가"를 신청했는데

   박사님 장난이시죠?

▷유행 다이어트나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살을 뺄수 없다.

▷살빼는 주사와 체형 관리로는 체중을 줄일 수 없다.

▷살빼는 약으로는 체중을 줄일 수 없다. 

- 저도 매체를 통해서 그정도 상식은 알고 있습니다 ;; (내생각으로는 해볼 수 있는 것은 다해보고

  싶었다. 돈만 있다면 ㅡ0ㅡ;; 우리 현대 여성의 바람 아닐까 한다)

 

책을 읽기도 전에 바람이 슝~~~슝 하고 빠지는 풍선같았다.

그리고 단기간에 빼고 싶은데 이건 뭔소린지 ㅜㅜ 날 한번더 좌절게 만든 대목

 

▷누구나 10kg뺄 수 있는 유태우다이어트 6개월 프로젝트

- 아 박사님 지발 10kg환상의 숫자죠.. 근데 ㅜㅜ 6개월이라뇨 ..6개월간 다이어트를 하라고요? 너무 하신거 아니세요?

우찌 이리 긴시간 동안 하시란 말씀이오 ..지치서 쓰러지고 포기하죠 ;;

혼자 볼멘 소리로 난 중얼중얼 거리고 있었다.. 그래도 유태우 박사님은 아랑곳 하시지 않고

장장 3장에 걸쳐 6개월의 다이어트 프로젝트에 대해 서술해놓으셨다.

목차의 순서에 나열된 글귀를 보니 아항~~나도 할 수 있을것 같다는 희망이 보인다

이~얏호

 

그리고 감량후의 사후 관리에 주력 말씀이시다, 하긴 요요가 오지 말아야 한단 말이다

그넘의 요요 !!! 훠이 훠이 훠이 ~~ 요요는 가라

 

▷10kg 감량 후 강하고 멋진 몸을 즐겨라

-참 중요한 대목 같다.. 그래 내가 10kg을 감량하고 멋지게 널 다시 한번 읽어 주겠어

 

▷특별한 사람들을 위한 프로그램

-이부분은 고도 비만자들을 위한 부분인데 .. 이책의 특징이 어느 한정타겟을 한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낀 부분이다. 아주 심도 있게 다루어 주셨다.

 

▷비만이 모든 병의 원인이다

- 알죠 ..정말 위험하다는것 ...근데 설마 이정도 까지 일줄이야 ㅜㅜ (오 나의 아름다운 무지함이여)

  암,당뇨병,심장병,뇌졸증,퇴행성관절염,우울증등 ㅡㅡ;; 심각합니다

 

나 보험 든게 몇개지 ㅡ0ㅡ;; 각종 질병에 관함 보험들이 ㅜㅜ

(보험을 들어 놓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병에 걸리지 않게 준비를 해야지..)

 


한번 이제 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여태 우리가 알아온 다이어트의 잘못된 상식과 지식들을 한큐에 뽑아주는 책이다.

나의 무지함을 부끄럽게 만들어주시고 ;; 미용이 아닌 이젠 건강한 삶의 척도가 무엇인지를

바로 잡아준 책. 사실 20대까지는 외형적인 아름다움만 신경쓴다. 허나 30대가 넘어서면서 부터는

조금 다른 시각의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건강 보험도 들고 요즘 각종 매체를 통한 보험 상품들의 테러들이 현대인의 건강 상태를 말하는것

같다. 유태우 박사님은 비만이 병이라고 말씀하신다. 우린 모두가 비만의 가능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은 아닐까? 비만은 모든 병의 원인이라고 한다.

 

나도 외적인 나만을 보며 내적인 나의 상태는 체크를 안해본것 같다..

한두해 지날수록 내가 알아간다. 아 삶의 진정한 아름다움과 질적상승은 외적인 내가 만드는 것이

아니라 내적인 내가 만든다는 것을 .. 우리 몸도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유태우 박사님이 말씀하시는 다이어트의 중요성은 보이지 않는 우리 내부의 몸의 상태를 말씀해주시고 있다.. (당신의 몸에 보이지 않는 내장에 지방이 잔뜩 끼어있다면 ㅜㅜ ... 끼 ~~~악이다)

 

난 권해주고 싶다.. 이보다 더 과학적이고 당신의 건강을 위해 무리 하지 않고 왜 그런지

원인을 설명 해주면서 힘들지 않고 내 몸을 바꾸어 가는 방법론.. 왜 3년간 베스트 셀러인지

왜 유명인의 주치의 이신지... 궁굼한가??  그럼 실행하라..

살을 빼고 싶으면 잘못된 상식으로 더 이상 내 몸과 삶을 버리고 싶지 않다면

당신에게 권해주고 싶다..

 

현재 2개월간 난 실행을 하고 있다.. 몸에 변화가 기분 좋고 전혀 힘들지 않다... 습관이 되니

어렵지 않고 ..아마도 난 6개월이 지난후 많이 달라질것 같다 .. 왜?? 물론 체중도 빠지 겟지만

내 생활습관이 바뀌었기에 .. 그 생활습관이 삶의 질도 높여 주고 있기에 .. 난 평생을 실천할거다.

이미 내 습관이 되었기에..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당신의 가정과 삶을 바꿔 줄수 있는 책이라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