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Bible 그래머 바이블 - 시험에 꼭 나오는 핵심 예문들이 다 있는 영문법 솔루션
류시일 지음 / 넥서스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 영어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문법이다. 영어 공부는 독해, 문법, 듣기, 단어, 회화로 나는 나눈다. 그리고 우리가 중고등학교 때 가장 열심히 한 것은 무엇일까? 나는 단연 문법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영어를 처음 배울때부터 문법에 대한 중요성을 강요받고 문법에 대한 충분한 공부를 한다. 물론 요즘 들어서 꼭 문법이 중요하지 않다는 사람들의 얘기는 많이 들려오고 있다. 어느 영어교수법을 알려주는 책은 아이와 같은 심정으로 듣기부터 공부를 하라는 쪽도 있고 일단 영어는 많이 접하는 것이 중요하니까 문법을 무시하고 읽기를 많이 읽으라는 영어책들도 많이 있다. 하지만 이런 주장이 제기되는 것도 사실 우리나라가 지금까지 문법을 영어 교육의 중심에 두고 가르쳐왔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학생들은 영어공부를 진짜 열심히 한다. 그 중에서도 특히 문법을 진짜 열심히 하게 된다. 하지만 결과는 어떨까? 생각만큼 나올까? 문법 공부를 나름 했다고 생각해도 영어를 못하는 사람이 훨씬 많다. 지금까지 영어문법 공부에 여러가지 좌절을 맛보아 영어 문법공부를 하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이 책은 문법의 기본서가 되길 바라며 바이블이란 명칭을 붙인 책이다. 그만큼 내용은 충실하다. 만약 지금까지 문법공부를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가지고 단단히 마음을 먹고 이 문법책을 5~10번 사이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사실 나는 영어 문법 공부에 반대하는 사람들 중에 하나이다. 물론 나도 영어 문법 공부를 열심히 하기는 했었다. 하지만 영어성적은 별반 변화가 없었다. 하지만 관점을 바꾸어 문법이 아닌 다른 쪽의 방법으로 공부했을 때 성적이 오른 케이스가 내 케이스라 문법에 대한 믿음은 없다. 하지만 공부를 좀 하다보면 알듯이 문법을 몰라서는 영어의 고수의 길에 들어서기 힘들다. 문법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은 이 책을 꾸준하게 읽어보길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