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 - 멋지게 나이 들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인생의 기술 53
이근후 지음, 김선경 엮음 / 갤리온 / 201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

당신은 어떻게 나이 들고 싶은가?

1940년 대 생이 들려 주시는 인생 이야기 혹은 교훈...

첫째, 내 힘으로 어쩔 수 없다면 순리를 따르라

둘째, 나이를 먹어 좋은 일이 많습니다. 조금 무뎌졌고 조금 더 너그러워질 수 있으며    조금 더 기다릴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저 자신에게 그렇습니다. 고통이 와도 언젠가는, 설사 조금 오래걸려도 그것이 지나갈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공지영,<빗방울처럼 나는 혼자였다>

이 말은 정말 맞는 거 같습니다

셋째, 나이 들어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지혜는 `받아들임` 이라고 합니다

지은이는 치매에 대해 언급하면 받아들임을 소개하고 하고 있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수많은 일이 일어나기 때문이죠.

그런 일들 중에 좋은일도 나쁜일도 있을것입니다.

무슨일이든 받아들임으로써 너무 힘들어 하지 말고, 괴로워 하지 않아야겠습니다.

넷째, 이 세상에는 세가지 귀중한 금이 있다고 합니다. " 황금 소금 지금"

그 중에서도 지금.

저는 올해 36세 입니다. 가장 좋은 나이 입니다

여러분 또한, 지금이 가장 좋은, 그리고 가장 소중한 때 입니다

마지막으로, `` 입니다. 나의 얼굴 이라고 할 수 있는 말.

평소 쓰는 말을 보면 그 사람의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또한, 한번 뱉은 말은 주워 담을 수 없다. 그 만큼 말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이 책에서 말 할때 명심해야 할 열가지 일러 주셨습니다.

하나. 상스러운 말은 하지마라

. 상대가 제일 싫어하는 말은 절대 하지마라.

. 남과 비교하는말은 피하자.

. 인격을 무시하는 말로 공격하지 마라

다섯. 상대 가족을 헐뜯지 마라

여섯. 폭탄선언은 제발 참아라( 우리헤어져, 이혼해, 죽고싶다)

일곱. 유머있는 대화의 기술이 필요하다

여덟. 분명한 말은 오해를 남기지 않는다

아홉. 비비꼬는 말은 하지마라

. 말은 독이되기도 명약이되기도 한다.( 말은 사람을 죽이기도 살리기도한다)

결론,

인생은 순리를 따르며 살아가다 보면 조금 무뎌지고 너그러워져 그 삶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지금!! 이 가장 좋은 때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