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한국이 아동 포르노를 가장 많이 본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이에 대해 많은 네티즌들은 한 목소리로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과연 지금의 한국의 성 인지 감수성의 수준에서 무조건적으로 오롯이 이 사건만 두고서 비난할 수 있을까요?

아니 땐 굴뚝에 연기나지 않고 모든 문제들은 대물림에 의해 생성됩니다.

저는 이러한 사회문제 또는 범죄 이전에 사회에서의 잘못된 교육과 인식들이 바탕이 되어 문제를 키워왔다고 생각됩니다.

지난 2015년 4년 전 어느 종편 방송 예능에서는 대놓고 남성의 성을 성적으로 착취하는 범죄를 지어놓고 뻔뻔하게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남성의 성을 조롱했다고 합니다.

제작진은 남성 출연자가 샤워를 하고 그를 두고 여자 출연자들이 훔쳐보고 놀리고 나중에는 아주 대놓고 남성 출연자의 은밀한 부위에 크기에 대해 품평을 하는 그런 말도 안 되는 변태적인 방송을 송출시키고 전혀 죄의식을 느끼지 못 했습니다.

그게 대본이라면 제작진의 잘못일 것이고 여성들 자의에 의한 것이라면 정말 정신나간 개념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도대체 어느 부분에서 웃어야할지 난감했습니다. 보는 내내 불쾌함과 분노감에 사로잡혔습니다.

이 문제를 두고서 사회적인 큰 이슈가 되지 않은 것이 놀라웠습니다.

몇 년 전에 있었던 양예원 사건과 너무 대비되는 경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는 프로그램이 너무 인기가 없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심지어 피해 남성 출연진은 프로그램의 시청률이 일정 목표치에 도달하면 자신의 주특기인 악기로 광장에서 연주를 할 것이라는 대단한 포부와 열정이 있었습니다만 더럽고 추악한 제작진은 시청자들을 관음적 성적 변태라고 생각하는듯 시청자들이 원하지도 않는 방송을 내보냈습니다.

이에 일부 시청자들이 크게 항의하는 일이 있었는지 없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없지는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그 영향력이 적었는지 제작진은 반성하는 기색이 없었습니다.

이런 일이 반복될수록 과연 그 피해는 누군가에게 갈지 생각해봐야 할 일입니다.

남성은 마치 그런 일이 별 것 아니라는 듯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여성은 자신의 성이 피해자가 아니기에 또는 자신의 성이 가해자이기 때문에 아무렇지도 않게 무관심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들이 결국 성 인권 신장에 방해물이 되고 문제 행동에 대한 인지능력을 떨어트리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리 잘 배운 사람, 사회적 지위가 높은 사람이라도 사람으로서의 기본적 인권 의식을 갖추지 못 한다면 무슨 가치가 있을까요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존경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 존중 받을 가치가 있을까요?

자신이 존중받기 위해서는 타인을 존중할 줄 알아야하고 폭력을 받기 싫다면 그 대물림을 끊어내는 것을 행하고자 해야합니다.

자신이 닥친 문제는 결국 부메랑처럼 돌고 돌았던 폭력의 대물림에 의한 폭력이지만 그것을 인지하지 못 하면 내내 폭력의 물림 속에서 살아가야 할 것을 인정하는 수 밖에 없겠지요.

사람들이 문제 제기를 잘 하지 않는 남성의 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제가 예민한건지 잘못된 것인지 잘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남성의 성 인권 신장과 동시에 모든 성 전체의 신장인권 그로인해 덕을 보게 되는 것은 여성이라는 점일겁니다.

혼자가 아닌 모두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서 과연 어떠한 선택을 해야 할지 어떤 현명한 선택이 무엇일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나 외의 내 집단 외의 사람들이 어떤 고통 속에 살아가는지 또한 지금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후에 문제가 되는 언행들에 대해 점검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현재는 불법이고 범죄지만 과거에는 당연하게 행해져왔던 것들을 생각해보면 현생 인류가 옳은 삶을 살고 있다고 단정지을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더욱 성찰하고 섬세하게 삶을 마주하지 않으면 안 돤다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혹여나 불편한 점이 있더라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9-10-23 11: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9-10-23 11:4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9-10-23 17:1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9-10-23 20:2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