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뇌 읽는 CEO의 변화 심리학, 생각하고, 이야기하고, 변화하라 
리와이어! 
찰스 S. 제이콥스 (지은이) | 서영조 (옮긴이)

뇌과학적으로 분석된 공부방법으로 유명한 책이 한동안 계속 베스트셀러에 올라있다. 그래서일까? 궁금해진다. 비즈니스에 뇌과학은 접목한다면 어떤 내용일지.
조직관리, 매출, 리더십에 이르기 까지 모든 측면에서 영향을 주는 뇌과학. 이 책은 우리가 뇌가 작동하는 방식을 제대로 이해함으로써, 그것을 기존 경영의 통념과 비교하여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한다.
 

  

 

 

Small Giants 대한민국 강소기업 
이장우 (지은이),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 성장 장재력이 큰 강소기업의 성공스토리와 성공 요인을 담은 책이다. 또한 이들의 혁신 전략, 성장 드라이브, 글로벌 경쟁력 등을 통해 미래의 신경영 전략을 모색한다.
재벌문화를 이룩한 대기업들이 독점하는 한국의 비즈니스 시장에서 강소기업의 활약상은 새로운 희망을 제시하며 독자들에게 큰 감동을 줄 것 같다. 
 

  

 

 

   

끝나지 않은 추락  

-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스티글리츠의 세계경제 분석
조지프 스티글리츠, 21세기북스(북이십일) 

노벨수상자 조지프 스티글리츠의 분석을 보고 싶다는 이유만으로도 충분히 기대해볼 법 하다.
오바마 정부의 신임도가 하락하고 있는 지금. 스티글리츠의 분석으로 좁은 시야가 아닌 큰 줄기의 세계 흐름을 파악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공감의 시대 
제레미 리프킨 (지은이), 이경남 (옮긴이), 민음사
 

'감성'이 판치는 시대. 가장 핵심은 공감이 아닐까? 공감의 시대를 부르짖는 검증된 저자 제레미 리프킨. 고대시대부터 현대까지의 긴 여정에서 인간의 공감이 어떻게 계발되어 왔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하니 벌써 부터 기대가 된다. 그의 '공감'은 무엇일까. 

 

  

 

 
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아이비 리그 MBA
마일로 소벨 (지은이), 부글북스

이 책 단 한권으로 MBA에서 배우는 핵심들을 쏙쏙 얻어갈 수 있다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특히 사업을 벌이고 있거나 꿈꾸는 사람들이 지금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풍부하다. 경영. 단기간에 정복하고 싶다면... 보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