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요리]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게으른 요리 - 금쪽같은 10분을 벌어주는 스마트 요리법
다소마미.요리헤라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금쪽같은 10분을 벌어주는 스마트 요리법
게으른 요리
다소마미, 요리헤라 공저
그리고책/2016년 2월


제목이 완전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요리책이죠?^^
금쪽같은 10분을 벌어주는 요리라니..직장맘이다보니 특히 아침시간은 전쟁이나 다름없어요.
아침시간은 5분, 10분도 정말 소중하죠^^
직장맘이라는 핑계로 혹은 가족들이 아침입맛 없다는 핑계로 소중한 한끼를 허접하게 먹이거나 
굶긴적이 많아요 ㅠ.ㅠ 
한식은 준비하는 과정이 많아서 저는 항상 저녁에 국이나 찌개를 끓여놓고
아침에는 밥만하고 간단한 반찬을 해서 상을 차렸어요.
이 책은 저같은 주부를 위해 만들어진 요리책 같아요.


차례를 보면 요일별로 추천 요리들이 나눠져 있어서 흥미롭답니다.
월요일엔 간편 볶음밥, 화요일엔 속편한 죽, 수요일엔 따뜻한 덮밥, 목요일엔 산뜻한 비빔밥, 금요일엔 건강식 영양밥, 토요일엔 한입 주먹밥, 일요일엔 후루룩 면요리를 소개하고 있어요.
 메뉴를 보니 낯설지않고 자주 해먹고 좋아하는 요리들이라
레시피들이 유용하게 자주 쓰일것 같아요.


월요일부터 주말까지 든든한 한끼를 책임져줄 똑똑하게 게으른 한 그릇요리들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어요.
이미 제가 알고 있는 레시피도 있었고 꼭 따라해보고싶은 레시피도 많이 있더라구요.
무엇보다 빠른 요리의 기본은 식재료를 밑작업해서 보관하는 방법과 재료에 맞는 알맞은 요리법과 
시판제품들을 잘 활용하는 방법들이 노하우일 것 같아요.


요리책마다 독특하고 쉬운 계량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 책에선 계량컵이나 계량저울 하나 없는 저처럼 요리에 젬병인 사람들을 위해 밥숟가락, 손, 종이컵, 눈대중으로 쉽게 계량하는 법을 알려주고있더라구요^^
ㅋ 하긴 계량도구가 있어도 눈대중으로 넣는 편이랍니다.
게으른요리에 정말 잘 어울리는 계량방법인듯해요!


볶음밥 종류를 참 좋아하는 저희 아이들~~
저희 가족을 위한 레시피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간편하면서도 영양가득, 거기다가 폼나는 요리들이
가득이더라구요.
치킨스톡, 굴소스, 데리야끼소스, 피시소스, 카레가루등의 시판제품들을 맛있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까지 알려주네요!


 달걀볶음밥은 바쁜 아침시간에 제가 자주 애용하는 요리인데요.

대파로 향을 낸다거나 치킨스톡은 넣지않지만 거의 제가 하는 방법과 같더라구요.
저는 5분 버는 스마트 요리법 코너가 정말 맘에 들더라구요^^
모양이고 뭐고 다 필요없다 할 때 이 코너의 요리법을 따라하면 정말 간편하게 할 수 있겠더라구요^^


명란새우무스비라는 요리 어디선가 보고 신기해 했는데 여기도 있더라구요.
이렇게 간단한 요리인지 몰랐네요 ㅎ


나물밥전 이 요리도 간편하게 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잘 먹지않는 재료를 잘게 다져 밥과 넣어서 전을 부치면 감쪽같이 모르고 맛있게 먹더라구요 ㅎ


5월달 되면 나들이, 소풍 많이 가는데 폼나는 도시락 이제 자신있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