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 인기요리 수업 한 권...]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문화센터 인기 요리 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 - 문화센터 가니? 나는 인기 메뉴만 골라 집에서 배운다!
김선영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화센터 인기요리수업 한 권으로 끝내기

김선영저/ 레시피팩토리 


요즘 제가 가장 하기싫은 일이 요리랍니다^^;;
티비에서도 먹방, 쿡방등등 요리프로에서 남자셰프들이 많이 등장해서인지
저희 집도 요즘들어 남편이 주방에서 자주 어슬렁거려 주시더라구요 ㅎㅎ
신혼초에는 요리학원에라도 다녀서 맛나고 영양가득 정성가득한 요리를 가족들에게
선보이고 싶다는 생각을 가졌었는데 말이죠.

나이가 들면서 무엇보다 중요한게 가족의 건강이라는 점을 가슴 깊이 느끼고 있어요.
요즘은 티비프로그램에서도 유명셰프들의 비법레시피를 공개하거나
인터넷이나 책을 통해 쉽게 잘 나오기 때문에 곧잘 따라하기는 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잊어버리고 손맛이 나지않는건 왜 그럴까요?


남자셰프들이 판을 치는 요즘....
이 책의 저자는 여자분이시네요 ㅎㅎ 넘 반가워요 ㅋㅋ
문화센터 인기강사분이시라고 하는데요!
이름도 저랑 같아서 완전 반가웠다는~~~


책 속 글귀처럼 우리 집 식탁위의 요리를 빛나게 해 줄 소중한 책일것 같아요!


문화센타 인기 요리강사이신 저자는 20년동안의 노하우를 4계절 48주로 나뉘어 정리해 두셨어요.
봄, 여름, 가을 , 겨울 우리나라 사람들이 흔히 먹는 음식들이라 더 좋은 것 같아요.
신토불이가 최고죠^^


봄부터 겨울까지 주차별로 소개되고 있는데요.
한 주에 3~4가지 요리를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중간중간 명절음식과 특강이 들어있어요.
제가 어른들이 안계셔서 특히 세시풍습요리를 잘 못하는데 동지팥죽, 식혜, 만두등등
이 책보면서 맛있게 만들어봐야겠어요!


음식은 불맛이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가장 기본적인 것들도 알려주고 있어요~
요런거보니까  문화센타에서 직접 수업 듣는 기분이 들어요!


백주부님도 알려주셨던 폭탄계란찜, 남편이 좋아하는 코다리찜, 미역국도 있네요.
저는 한번씩은 해 본 요리지만 초보주부들은 정말 요런것도 하기 힘들죠.


중간중간 쿠킹노트를 보면 정말 생소한 요리나 요긴한 팁들이 많더라구요.
시금치를 겉절이로 해먹는다는 사실도 놀랍구요.
자세히 읽어보면 요리가 즐거워지고 쉬워질것 같아요.



과일 예쁘게 썰어서 내놓는 방법인데요.
요런거는 정말 꼭 표시 해 두었다가 손님상 차릴 때 써먹어야겠어요.
망고 보니 ㅎㅎ 예전에 망고를 손님상에 내놓으려고하다가 가운데 심이 있는걸 모르고 잘랐다가
모양이 정말 다 어그러져서 엄청 당황했던 기억이나요^^;;



남편이 정말 좋아하는 파래무침.
저는 번거롭고 잘 못 만든다고 자주 해주지않았는데..
돌아가신 어머님이 해 주시던 파래가 생각난다며 저한테 가끔 해달라고해요.
손질부터 잘못된 것인지 제대로된 맛이 나지않더라구요.
요것보며 어머니손맛 좀 흉내내봐야겠어요!
 

저는 달걀로는 달걀말이나 달걀국, 달걀찜밖에 할 줄 모르는데 ㅎ
요렇게 고급져보이는 달걀푸딩 만드는 법도 소개되고있네요^^
와~~단팥 퐁뒤도 만들어보고싶어요~

계절별로 두고두고 잘 이용할 것 같아요.
친숙한 요리들이라 더 자주 들춰볼것 같아요.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