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을 할까, 커피나 한 잔 할까?
엘리엇 부 지음 / 지식노마드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인문공간의 탐험 기록서.. _엘리엇 부 지음.

 

┌어쩌면 " 나 " 라는 인간이 밑줄 친 독창적인 생각들의 조합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나 자신이다. 나도 "수집" 을 "기록" 하였다.

나는 지난 5년 동안 킨들호를 타고 다니면서 "인문공간" 의 단편들을 수집했다.

시간이 좀 더 흐르고, 더 많은 공간의 단편들이 쌓이면 그때는 독창적인 생각의 작가가 되려나?

_2012년 호놀룰루에서 엘리엇 부//┘

 

 

이책은 제목이 심상치 않아요 그쵸?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단어가 포함되어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제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답니다~

저는 처음에 책 제목만 보고서는 소설이나 자기계발 이런종류의 책인 줄 알았어요 ㅋㅋ;

받고나서 책 두께에 놀라고, 두껍지만 가벼운 책 무게에 또 놀라고, 책 속의 대문짝만한 사진들에 또 한번 놀라고..

그리 많지 않은 글밥에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는...;;

솔직히 이만한 두께에 깨알같은 글밥이 수두룩 했다면 쉽지 않았을꺼에요 ㅋㅋㅋㅋ

 

이책은 지은이가 5년동안 수집한 인문공간 이랍니다~~

유명인, 철학자, 아티스트 등 272명의 수 많은 사람들이 남긴 명언이나 글귀 등을 모아모아 수집해

자신의 생각을 엮어 한 권의 책으로 편집한 마치 작가 자기만의 기록서같은 것이랄까요~?

 

책 속 차례에는 큰제목 총 6part 로 나뉘어져 있어요^^ Money, Life, God, Art, Statecraft, Anxiety 

각 파트마다 작가는 명언과 유명글귀들을 잘 조합해 하나의 글로 완성시키고 있는데요~~

그 집념과 집중력.....대단하다는 생각이 절로 나오는 순간이네요~~

 

"내가 생각하는 천국은 도서관이다" 라는 제목안에 쓰여진 글들은 모두 11명의 인물들이 내 뱉은 말들로 짜여져 있어요~

이렇게 요목조목 글을 완성도 있게 짜맞추는 작가는 과연 어떤 사람일까....하는 궁금증이 폭발합니다~ㅡㅡㅋㅋ

 

그리고~!! 각 각의 큰제목 안에는 Quote on Quote / Money 라는 부록계념의 글이 실려있는데요^^

수많은 사람들의 명언이나 글귀에 대한 작가 자신의 의견을 적어 좀 더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부분이네요~~ㅋ

글에 대해 비꼬기도하고, 자신만의 의견으로 반문하기도 하며, 어떤때에는 글에 대해 동감하고 수긍도 하는 ...

 

끝으로~ Why/ 라는 제목으로 각 파트의 영어원문이 실려있는데요~~~아....영어공부 제대로 시켜주네요~ㅋㅋ

이 영어 원문이 이 책의 6/1 정도 차지하고 있다는 ㅋㅋㅋ

 

이 책은 단순히 글을 읽는 단계에서 벗어나 작가처럼 어떤 글에 대해 깊히 생각해보고

때론 반문도 해보고 혹은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기도 하는... 개인적으로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의 제목으로 왜 " 자살을 할까, 커피나 한잔 할까" 라는 글귀로 정했는지는 아직도 궁금증이 풀리질 않네요 ㅋㅋ;

누가 좀 가르쳐 줄 수 있는 사람 어디 없나요 ?!!!!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한번 작가의 집중력과 집념에 박수를 보냅니다^-^  대단해요~!!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