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에서 찾은 공부 잘하는 질문 1학년 국어.수학
우연정 지음, 임규석 그림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교과서에서 찾은 공부 잘하는 질문 "

 

 

요번에 서평할 책은 바로 <교과서에서 찾은 공부 잘하는 질문> 이에요^^

맘스쿨 서평단에 선정이 되어 이렇게 리뷰를 쓰게 되었네요~~~

저희 큰아들 아직은 6살인데요~~그렇기에 이책을 아무런 부담없이 읽히면 좋을 것 같아서 신청했어요~~

책을 읽으며 스스로 하나하나씩 알아가는 것이 굉장히 도움이 될만 한 책인것 같아요^=^

실제로 교과서 내용에 수록되어 있는 이야기들을 담아 아이들이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해

더 자세하게 풀어내어 이해하게끔 도와주는 책인데요~

아들과 함께 한장한장 천천히 읽어나가며 이해하기에 정말 좋은 책인듯해요!!

특히나 이책은 국어부분과 수학부분이 분리되어 차근차근 이해해 나가기 좋게 구성되어 있어요^^*

 

 

" 선생님, 자기소개는 어떻게 해요?"

초등학교에 입학하자마자 반을 결성하고 그 후에 친구들과의 소개시간을 갖잖아요?^^

바로 자기소개시간<< 저는 성격이 소심한 A형이라 어렷을 적 이 시간만큼은 얼마나 긴장이 되던지요..ㅋㅋ;

저희 아들도 소심한 A형이지만, 자기소개를 할때는 자신감을 가지고 또박또박 자신을 소개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책의 도입부 첫페이지는 바로 자기소개에 대한 궁금증과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부분으로서..

이부분은 제가 따로 설명을 해주지 않아도 아이 스스로 읽고 그렇구나....라는 생각을 할 수 있을것 같네요^^

 

 

 

" 선생님, 글씨 쓰는데 왜 순서가 필요해요?" << 이부분은 상당히 공감이 가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왜 아이들은 글씨를 순서가 뒤죽박죽 심지어는 거꾸로 혹은 반대로 쓰는 걸까요..ㅡㅋ

저희집 큰아들과 둘째아들 지금까지도 순서를 뒤죽박죽으로 쓴답니다ㅡㅡ;;;

하...이건 아무리 설명해도 -0-ㅋ 순서대로 쓰는 연습을 계속 꾸준히 시키는게 정답일 듯 해요;;

 

 

글의 순서에 맞게 따라쓰는 페이지와,

 자음과 모음을 분리하는 작업을 통해 그 부분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게 연습할 수 있는

페이지부분이 있어 스스로 공부하기 좋네요^^

 

" 선생님 그림일기에는 어떤 것을 써야 하나요?

예전에  6살 큰아들래미~~ 그림일기를 써보라고 그림일기 공책을 사주었는데요~~

아직은  띄어쓰기나 글을쓰는 순서가 정확하지않고 그 계념을 이해하지 못하는 터라 자기 방식대로 쓰지만,

그래도 네모칸안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것이 기특하더라구요^^*

책속에서는 그림일기를 구체적으로 쓰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어요^^

 

 

여기서부터는 수학부분인데요^^ 저희 아들이 수개념에 좀 약해서 걱정이 앞서네요 ^^;;

왜 일과 하나 가 같다는 것을 모르는걸까요-0-;;;;엄마 입장에서 그 부분은 참으로 답답합니다;;;;

그냥 그렇다고 정해놓은 것인데말이죠ㅋㅋㅋ;

 

 

일과 하나가 같다는 개념을 이해시키고 연습시키는 페이지랍니다^^

꾸준한 반복학습을 통해서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들어요~~~!!!

 

 

 

그림을 통해 갯수를 세는 연습^^ 그리고 그림으로 배우는 더하기부분입니다^^

확실히 숫자보다는 그림으로 더하기와 빼기를 공부하는것이 이해가 잘가나봐요^^ㅋ

 

 

 

10이상의 수를 세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가르쳐주는 부분이에요^-^

묶음으로 보다 쉽게 수를 셀 수 있다라고 아이들에게 설명하고 있죠~~

 

 

 

본격적으로 숫자를 이용해 셈을 계산하는 방법과 방식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부분은 조금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요 ㅋㅋ; 난이도가 좀 있네요~~

 

 

그외에도 시계를 보는 방법, 순서에 맞게 이야기를 하는 방법, 장소에 따라 목소리의 크기를 구별하는 방법 등등...

많은 질문과 답변을 들을 수 있고 동시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이 이책의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책 제일 뒷부분에는 중간중간에 연습문제에 해당하는 답이 아주 친절히 수록되어 있어요^^

 

이책은 초등학교 들어가기전 6~7살에 초등학교 교과서를 미리보기에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구요^=^

예습이라고 하죠^^ 이책을 공부하고 입학을 하게 되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런 좋은 책을 알게 해주시고 체험할 수 있게 해주신 맘스쿨 감사드려요^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