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원리연산 스타트 K1 : 더하기와 빼기 1 - 5~6세 마법의 원리연산
메타수학연구소 지음 / 마법스쿨(위즈덤하우스)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 마법의 원리연산 K1 "

 

 

- 지루한 반복 연산은 가라! -

한눈에 척! 우너리를 깨치면 연산이 마법처럼 술술 풀린다

 

제가 체험하게 된 마법의 원리연산 1단계 입니다^^*

저희 6살 큰아들래미를 위해 체험단에 신청을 하게되었는데.. 이렇게 체험의 기회를 얻게 되어 무지무지 기쁘네요!!!^^*

저희 큰아들은 아직 수계념을 상당히 어려워 합니다~~

한글읽기와 쓰기는 상당히 일찎 깨우쳤는데 그에 반에 숫자가 좀 느린것 같아요

집에서 간단히 가르치기는 햇지만 걱정도 되고 무언가 부족함을 느끼게 되어 이렇게 좋은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었답니다^^*

 

▶ 마법의 원리연산은 여러 연산 방법 중 원리적으로 가장 완벽하고,

직관적인 방법론을 통해 다양한 연산 문제를 연습하여 알짜 연산 실력을 키우기 위한 새로운 연산교재라고 해요^^

 

- 원리부터 알아야 연산이 마법처럼 즐겁다!! -

 

★학습지를 하기전에 배우는 우리 아이 첫 연산교재

★그림과 도형으로 재미있게 원리를 익힐 수 있어 아이가 더 좋아하는 책

★다양한 문제 유형을 통해 생각의 힘과 응용력을 키워주는 연산 교재

★아이에게 연산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는 원리 연산

 

 

 

받자마자 이쁜책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구요~~정답지는 책 속에 수록되어 있지않고

따로 부록처럼 들어있어 보기에 너무너무  편할 것 같아요^^*

 

 

 

위에 사진에서와 같이 1주차 2주차 3주차 4주차 진행이구요^=^

총 수는 1부터 그 합이 19까지 나온답니다~~!!

 

 

위 사진에서와 같이 손가락, 수직선, 수 막대 등의 여러가지 구체물을 통해 해당 연산 주제의 핵심적인 원리를 제시하고,

제시한 원리를 통해 실제 연산에 가장 최적화된 방법으로 완성하는 단계입니다

 

제가 이전에 아이에게 가르쳐주던 방식하고 비슷해서 순간 엇! 했다는 ㅋㅋㅋ;;

그래도 미약하지만 내가 잘 가르치고 있었구나....하는 뿌듯함도 살짝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아니엇나 생각이 들엇답니다^^ㅋ

아!! 그리고 그림에 주판이 등장하는데 주판부터 얼른 사줘야 겠어요 ㅋㅋㅋ^^*

 

 

도형, 그림, 스토리텔링 등을 통해 도 재미있고, 덜 지루하게 연습할 수 있는 단계에요^^

과제 해결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사고를 요하는 연상문항이 들어 있답니다^^

그림들이 하나같이 너무나 깜찍하고 알록달록 해서 눈에 쏙! 들어와 공부하는데 지루함 없이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그죠?^^

기대가 크고, 정말 마음에 드는 학습책이 아닐 수 없네요^0^

 

 

연산학습 성취도를 평가할 수 있는 종합문제가 수록되었어요^0^

마지막으로 아들이 원리연산에 대해 잘 이해하고 습득했는지 평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

아이가 무슨 수에 얼마나 약한지 가늠할 수 있는 좋은기회!!

 

 

마법의 칭찬 릴레이~!!

 

우리 아들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 정말 다양한 그림과 연산방식 덕분에 즐겁게 잘 하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칭찬을 아끼지 말라고 하잖아요^^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 아들래미에게 특별한 부상이 주어지겠네요^^*

스티커를 하나하나 붙혀가며 성취감도 느끼고 뿌듯함도 느낄 수 있는  칭찬스티커~!!

학습이 다 끝난 후 스티커를 다 붙히면 아들에게 저만의 특별 부상을 줘야 겠네요^-----------------^ 

 

이렇게 훌륭한 교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잡게되어 너무너무 좋구요^0^

앞으로 이 교재를 응용해서 아이가 숫자와 친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어요^^*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기회를 주신

맘스쿨과 마법스쿨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