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월간우등생학습 1년(1~5학년 선택) - 2학년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스케줄표에 따라 꾸준히 학습하는 월간 우등생 학습!

자기주도학습의 첫걸음입니다.

주변에서도 월간 우등생 학습을 많이 하고 계세요.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주려는 엄마의 마음처럼 학교 진도에 맞춰서 꾸준한 학습이 가능합니다.

 

 

 

학습계획을 짜는 것이 쉽지 않아요.

월간 우등생 학습은 표준 스케줄표와 맞춤 스케줄표를 통해 교과 진도와 잘 맞춰져 있어서 학습하기가 굉장히 효과적이에요.

저는 늘 표준 스케줄표에 맞춰서 학습을 진행하고 있네요.

 

 

사실 아이들과 꾸준히 공부를 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에요.

엉덩이가 들썩거리고 10분도 앉아 있지 못하는 순간이 매번 찾아오거든요.

하지만 우등생 학습은 중간에 재미있는 학습만화로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게 해주더라구요.

그 즐거움 때문에 페이지를 넘기고 넘기다 보면 짜인 스케줄 대로 학습을 마무리하게 되는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하루에 해야 할 학습 분량이 많지 않아요.

20분 정도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고 좋아하는 한자 공부도 덤으로 할 수 있으니 굉장히 매력적이네요.

학교에서도 방과 후 수업으로 한자를 듣고 있어요.

그래서 '테일즈런너와 함께 하는 신나는 한자 공부'도 금세 따라서 공부합니다.

 

 

 

 

월간 우등생 학습의 수학에는 권두 부록으로 '기초 연산 1600'이 있어요.

집에서 연산을 따로 학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 부분도 무척 맘에 들더라구요.

개념 익히기, 실력 높이기, 응용력 기르기, 마무리 평가 등 단계별 진도 학습으로 수학 실력이 쑥쑥 자랍니다.

 

 

 

성현군은 서술형 문제에 약해요.

월간 우등생 학습을 풀이하면서도 느꼈지만 약한 부분이 그대로 보이네요.

그래도 단계별로 꾸준히 학습한다면 많이 좋아질 거라고 믿어요.



 

학교에서 배운 내용들이라고 하면서 쉽게 문제를 풀었어요.

둘째라고 많이 신경을 써주지 못했는데 앞으로는 하루하루 꾸준히 성현군과 풀이를 해야겠어요.

 

 

 

 

서술형 문제는 본인도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열심히 풀었는데 숫자만 적거나 틀린 문제도 많아요.

예전에는 맞았다고 해줬는데 그런 부분도 지적을 해야 할 것 같아서요.

틀렸다고 했더니 굉장히 실망스러워하는 성현군이네요. 

 


 

이제 2학년이 되는 성현군.

물론 틀린 문제도 많지만 이제는 문제 파악도 제법 잘 하고 글씨도 예쁘게 잘 써요.

2학년 때는 더욱 꾸준히 학습하는 그런 어린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