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산가 실팔찌 - 114개의 소원이 이루어지는 매듭팔찌
홍수아.허문선.신동화 지음 / 루비박스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더워지는 날씨탓에 짧아지는 소매에 맞게!! 예쁜 팔목에 장착할 수 있는 매듭팔찌!
소원도 이루어 준다던 그 미산가 실팔찌!!
그 팔찌를 만들 수 있는 도서가 루비박스에서 출간을 하였답니당!
 

 
요로코롬 다양한 패턴이 들어있는 미산가 실팔찌 책입니다!
자세히 들여다 보도록 합시당!
  
들어가기에 앞서 미산가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게 봅시다!
근데 사실 옆에 수많은 패턴들의 팔찌가 더 눈에 들어오네요 두근두근해라♥
 

  

재료들은 요렇게 준비하시면되는데요!
저는 살짝 도움되시라고 제가 사용하는 재료들을 사진으로 준비했습니다!

  

큰집게도 좋지만 편하게 자세잡고 하시기에 저 집게가달린 플라스틱 파일철? 이름을 모르겠네요
무튼 고정하고 무릎에 올려 실팔찌만들기 최적의 장비입니다ㅋㅋㅋ
두번째는 목공풀! 마무리 매듭후 고정하기에 적당합니당!
마르면 투명해져서 보기에도 아주 좋아용
 

 
바로 미산가 매듭에 대해서 설명이 나오네요! 오오오
미산가 실팔찌는 매듭기호만 잘 볼 수 있다면 더 쉽게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나오는 매듭법들이 줄줄줄~
그런데 어? 이렇게 그림만 나오고 끝인가....?
초보자들이 보기엔 쉽지않을텐데....?
.
.
.
.
 
했는데 마지막에 어여쁜 고양이님이 한 말씀 하시네요!
그럼 자세히 보기위해 만들고 싶은 패턴을 찾아 페이지를 슝슝슝 넘깁시다!
 

 
저는 쉽고! 빠르고 간단하게 누구든 할 수 있는 패턴을 골랐습니다!
사실 초보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패턴 중 하나에요!
 

  

아하! 요기요롷게! 사진으로 쉽게 설명이 되어있어요!!!
 
그라췌! 이거죠!!!
저는 그림보단 이렇게 사진으로 보는 설명이 더 이해가 쉽고 빠르게 되더라구요!
 

 
쉽게 이해가 가시죠? 어렵지않아요!
천천히 하시면 됩니다!!
 
 

 
저는 좀 더 쉬운 흐흐흐흫흐
여섯줄로 만드를 미산가를 할꺼에요!
 

 
색배색을 여름느낌이 솔솔나게 이렇게 했어요!
저는 자리잡고 하진 못하고
짬나는 시간 틈틈이 조금씩해서 중간 사진은 없지만!!
 

 
따라라란~~~~~
이렇게 완성이 되었어요! 색 너어어어무 예쁘죠?!
저는 지금 팔에 차고 있는데 너무너무 마음에 듭니다!
 

 
앗! 이렇게 맨뒤로 넘어가시면 마무리 매듭에 대한 설명도 있어요!
물론 이외에도 다양한 마무리 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평매듭으로 마무리하고 목공풀로 고정을 했습니다!
이렇게!
 

 
아.... 영롱하여라...
볼수록 너무 마음에 듭니다....♥
 
요롷게 책의 처음부터 설명 그리고 완성된 팔찌까지 보셨는데 어떠셨나요?
매듭팔찌의 처음무터 마무리까지 꼼꼼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저는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이렇게 꼼꼼히 되어있을줄이야 ㅠㅠ
 
제가 보여드린건 한가지 패턴이지만!
다양한 패턴! 그리고 패턴매듭이외에도 더 쉽고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팔찌만들기도 수록이 되어있어요!
예를들어 돌돌이 팔찌라던가 꽃팔찌라던가!
이 책 하나 마련 해 놓으면 두고두고 예쁜 여름을 날 수 있겠죠?
물론 팔목 걷어올리는 봄 가을에도 제격이랍니다!
 
여러분도 한 번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