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리시스 무어 1 - 시간의 문 율리시스 무어 1
율리시스 무어.피에르도메니코 바칼라리오 지음, 이현경 옮김 / 웅진주니어 / 2006년 6월
평점 :
절판


회사에 도착한 율리시스 무어...
어떤 책일까 궁금했지만 퇴근 후 조카들과 함께 상자를 뜯어보았다.
책 두권과 보드게임..
책을 읽기 전 조카들과 함께 앉아 보드 게임으로 맛보기를 해보았다.
덕분에 궁금해진 큰 조카가 먼저 읽게 되었지만 말이다..ㅋ

언젠가 보았던 몬스터주식회사처럼 문을 열면 다른 세계가 등장하는 율리시스 무어.
11살 쌍둥이 제이슨과 줄리아, 그리고 그들의 친구 릭
우연히 떨어뜨린 볼펜.. 혹은 제이슨의 호기심으로 율리시스 무어의 비밀공간을 발견하고 하나씩 풀어나가면서 이집트라는 새로운 공간으로 넘어가게 되면서 진짜 이야기는 시작된다.

행운과 직감력이 뛰어난 제이슨과 풍부한 지식과 용기 있는 릭, 그리고 아직은 진가가 발휘되지는 않았지만 여러가지 운동을 잘하는 것으로 나오는 줄리아.
이 세 아이들이 시작한 이야기들은 시간적인 면에서는 짧은 시간이고 공간면에서도 그리 방대한 공간이 아님에도 책을 읽는 내내 내 머리속에 펼쳐지는 시간과 공간을 무한정으로 만들었다.
또한 상상만으로 부족한 부분은 좀 더 구체적으로 삽화들이 보여주고 있어, 여러 연령층이 읽기에 문제 없다는 데도 인정하게 되었다.

다만 아이들뿐이어서 그런지 잦은 우연이 반복이 되고, 아직까지는 오블리비아 뉴턴과 만프레드의 활약이 적어 다소 긴장감이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다.
아직 전면에 나오지 않은 줄리아가 다시 재 등장함으로써 이런 긴장감을 더해주지 않을까 싶다.

(초등학교 고학년이 읽기에 적합하다고 하지만 보드게임이 있어서 그런지 7세 된 저희 조카도 쉬엄쉬엄 읽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