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항상 즐겨보는 스토리텔링 융합과학 매거진 우등생 과학 7월호 입니다.
책을 받아 들고 이번 호엔 표지에 드론이 딱 나오니 서둘러 책장을 펼쳐보네요. 요즘들어 부쩍 티비 뉴스에도 자주 등장하고 특히 여행프로를 즐겨보는데 멋진 풍경은 항상 드론이 촬영하는 걸 잘 알고 있거든요.
아이가 관심 있어 할 때 알맞은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 효과가 배가 되겠지요.


핫이슈 과학 사전에서는 아이뿐 아니라 어른들도 알면 좋을 내용이 나옵니다. 핫이슈란 제목에 맞게 메르스, 무선충전, 실감미디어, 자율주행차 등의 설명과 짧은 뉴스가 덧붙어집니다.
영화 쥬라기 월드가 개봉되었지요. 아직 보지는 못했는데, 지금 딱 궁금해 할 공룡에 관한 내용이 가득합니다. 공룡에 대해 절대 알 수 없는 2가지가 뭘까요? 바로 울음소리와 피부색이랍니다.
과학뉴스에 나온 투명 망토는 사진으로 봐도 참 신기하네요. 수화 인식하는 스마트 장갑이 나왔다고 해요. 과학의 발전에 감탄하게 됩니다.


드디어 드론에 관해 나옵니다. 특집답게 여러 장에 걸쳐 궁금했고, 몰랐던 사실을 알려줍니다. 우등생 과학책이 좋은점이 사진이 선명하고 크게 나와서 글자와 더불어 보니 이해가 참 잘 되서 좋습니다. 드론의 시대가 열리니 앞으로 더 편리한 세상이 될 것 같아요. 특히 벌의 뇌를 가진 인공지능 드론은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며칠 전 뉴스에 강원도 모 저수지에서 피라니아가 발견됐다고 하는데, 마침 책에서 아마존에 대해 나오네요. 아마존강돌고래인 보뚜 는 배가 분홍빛이랍니다. 그리고 무서운 피라니아와 몰포나비, 호야친, 나무늘보, 황금사자타마린이 각각 한페이지에 걸쳐 큼지막한 사진으로 나와 잘 관찰 할 수 있어요.
책 속에 있는 사막여우 종이 모형으로 만들어 봤어요. 매번 종이모형 만드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간간이 들어있는 학습만화도 큰 재미를 주고요. 우등생 과학책은 보고 또 봐도 재미있는 내용들이 가득합니다.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믿고 보는 책이랍니다.
벌써 3학년도 반이나 지나가고 있네요. 이달중에 방학이 시작되지요. 여름방학은 짧은 만큼 어영 부영 지나갈 수 있는데,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월간 우등생 학습지입니다.
교과서를 만든 출판사라 뭐가 달라도 다르겠지요. 여름방학호인 만큼 예습을 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교과서 핵심 정리편을 먼저 읽고 문제를 푼다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어요.


특히 강조되는 수학은 3권이나 되요. 교과서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 하루 2쪽씩 푸는 일일 수학까지 수학은 꽉 잡겠지요. 예습이라 부담없이 풀어보고 틀린 문제는 같이 풀어보면 다가오는 새학기에도 우등생과 함께 합니다.
항상 만족하는 학습지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