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수도사로 사는 하루의 기적 만들기
심미안 2023/01/14 15:16
심미안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생활수도사로 사는 하루의 기적
- 오규훈
- 14,400원 (10%↓800)
- 2022-12-29
- : 97
생활 수도사로 사는 하루의 기적ㅡ오규훈
영성과 자기계발서! 말씀과 기도로 이룬 신앙공동체에 심리학적 통잘력과 자기계발을 통합해서 실천하고 싶어지게 하는 신기한 책이다. 코칭과 신학 교수님의 책이 출판된 소식을 듣고 바로 구입했다.
목차를 보면서 새벽의 기적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하루를 시작한다. 나 역시 새벽마다 말씀 묵상을 해 온지 십오년차! 책의 내용에 공감과 친밀감을 느끼게 된다.
이 책을 쓰신 목적이 한국교회 영적 회복이 일어나길 바라며 제주 움오름 공동체에서 이년 동안 머물면서 평범한 일상생활이 삶과 영성의 뼈대가 됨을 보여준다.
하루의 기적이 모여 일년이 되고 십년이 되어 자신의 정체성을 만들어간다.매일을 선물로 받아서 24시간을 알차게 살아내며 몸과 마음을 균형있고 조화롭게 살아내는 ㄱ것이다!
읽으면서 공감이 가고 좋은 문장이 많아서 줄을 치면서 읽었다. "기적은 우리가 세상을 바라보는 프레임을 통해 만들어진다." 하루를 특별하게 생각하고 선물로 받아 알차게 보내면 기적 같은 하루를 살게 된다.
나도 새벽마다 깨서 말씀 묵상이 루틴이 되니 그 시간의 고요함과 기쁨을 뺏기고 싶지 않다. 영적으로 강하게 무장하고 하루를 선물로 받는다. 하나님 원하시는 대로 하루를 살기 원하고 순종하는 삶으로 내어 드리면 성령님 이끄심대로 살아간다.
마음을 담아내는 삶의 틀 구축하기, 일상의 습관으로 삶의 틀 구축하기,세상을 향한 거룩한 영향력 발휘하기, 삶의 열매가 맺히는 새벽을 깨우는 삶을 사는 것이다.
하루의 기적을 사는 나노 영성을 갖추라!
미시영성과 거시영성이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 비전과 리더십으로 주도한 교회의 모습에서 하루를 소중히 여기며 가야 한다.
하나님 마음에 합한 다윗처럼 그렇게 살고십다. 온전해지려는 목표는 겸손함에서 시작해야 한다. 감사로 하루를 시작하고 잠자리에 들 때도 감사로 마무리를 한다!
새벽의 기적 설계도로 영적 성장의 복된 인생을 만들어가는 것이다!깨어나서 하나님께 집중하기! 비움의 기도로 하나님 일하시도록 내어드리는 것이다. 그 빈마음에 말씀으로 채우는 것이다. 확정된 마음을 주님께로 집중한다.
일반 은총은 자연을 보면서 느끼는 것과 특별은총이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을 알게 되는 것이다. 자연을 통해서 하나님을 만난다. 나도 산책을 할 때면 나무도 하늘도 유심히 살피며 하나님 찬양을 드린다.
인생의 목표를 새벽마다 외치는 것이다. 나도 '사랑과 지혜가 가득한 탁월한 코치'의 삶운 위해 매일 스탠드에 붙여두고 외쳐본다.
" 인생 목표 성취의 토대는 하나님과의 영원한 관계성이다." 하나님 임재 안에서 매일을 기적처럼 살아가며 하나씩 쌓아져가는 인생길이다. 목표는 이미 이룬 것처럼 상상하고 말하면 언젠가는 하나님 안에서 이루어져 있을 것이다!
말씀을 암송은 상황에 따라 필요한 격려, 위로, 교훈, 경고, 감사, 지혜 등 은혜를 입게 된다. 카드로 적어두고 시시때때로 암송하고 내것으로 만들어 간다.
하나님 주신 꿈을 향해서 나아갈 때 하루가 기적이 된다. 카이로스 시간으로 매일을 채워가는 것이다. 시간을 잘 관리하고 싶어서 코칭을 받으면서 몰입과 집중을 말하고 그게 성령께서 함께 하심을 느끼는 것이다.
영혼육의 조화롭고 균형있는 삶을 위해서 운동도 중요하다. 인간이 살기 위해서 필요한 돈관리, 시간관리, 몸관리까지 지혜롭게 하며 삶을 잘 가꾸어 가는 것이다. 운동도 매일 꾸준하게 하고 있다. 하루 만보 걷기, 스트레칭, 플랭크 윗몸 일으키기 등을 하며 기초체력도 키운다.
영적 싸움의 전쟁터인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한다. 9-5시까지 일을 하는 시간도 집중! 마음 성경 지도 앱을 잘 사용해서 세상의 것들도 익혀야한다. 올 해부턴 영어공부를 다시 하자! 코칭 역량도 높이는 공부도 꾸준히 하는 것이다.
영성일기를 쓰는 장점들을 얘기 해 주셨다. 나도 일기를 쓰는 일을 오래 했는데 이 책을 읽고 블러그에 영성 감사 일기 쓰기를 시작 했다. 영적 분별력과 통찰을 키우는 도구로 잘 활용해야겠다. 세줄 쓰기를 제시 하셨는데.. 네다섯개 정도 감사쓰고 도전할 일, 뉘우칠 일등을 적어본다.
생활 수도사로 영적 좋은 습관들을 실천하는 삶을 살도록 결단하고 실천하게 하늘 좋은 책이다! 더욱 정비해서 하루의 기적을 멋지게 주님 동행하는 기쁨으로 나아가자!
하루 24시간을 하나님 앞에서 온전하게 규칙적으로 살아가는 영성관리자이자 생활 수도사의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뒤편 기도문도 마음에 들어서 소리내어 읽어 보았다.
생활과 묵상으로 영성의 깊이와 넓이를 더해 가는 삶을 기쁘게 살아내리라! 하루의 기적이 인생 건축 설계도이다! 책을 덮으며 기쁨이 피어오른다. 가까이 두고 자주 보면서 하루를 기적으로 보냈는지를 점검도 하자!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