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지난해 사망 원인 1위는 악성신생물(암)이었습니다. 암은 통계 작성이 시작된 1983년 이후 줄곧 사망 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 운동부족 그리고 스트레스 등 여러 환경적 위험 요소 등은 오랜 잠복기를 거쳐 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암 발생 원인 중 식생활 및 영양에 의한 요인이 20~30%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암을 예방하는 데는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최근에 참고한 책이 사토 노리히로 저자의 <암도 이기는 장수 수프>입니다.

개인적으로 약보다는 직접 만들어 먹는 식습관 관리를 선호하는데 암에 효과적인 식재료는 무엇이고 어떻게 조리를 해야 할지 궁금 했던 찰라에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1장에서는 암 위험을 줄이는 항암 식품 10가지를 소개하였습니다. 양배추, 브로콜리, 양파, 마늘, 콩, 버섯, 등 푸른 생선, 해조류, 토마토, 당근의 효능과 제철, 고르는 방법, 보관 방법 등이 함께 기재되었습니다. 2장은 암을 이기는 식사법과 3장은 암 식이요법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6가지인데 잘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줄여야 하는 것은 무엇이며, 주의 해야 할 사항 등까지 고려해야 효과적으로 암 예방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장은 항암 식재료로 만든 60가지의 수프 레시피가 있습니다. 특히 반찬이 되는 수프, 뜨거운 물만 부어 만드는 간단한 수프, 걸쭉한 포타주 수프 등 입맛과 상황에 따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수프 경우 가공된 제품만 먹었고 만들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다는 걸 알고 나니 유익했습니다. 모든 건강은 예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식습관을 개선 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