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느 학원을 다니고 어떤 교재를 쓰는 것만큼 집에 머무르는 공간도 많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나 아이방은 벽지 색깔이나 책상과 침대 배치 등 사소한 거지만 무시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렇지만 실질적으로 어떻게 방을 꾸며할지 고민이 듭니다. 그래서 참고한 책이 김경인 저자의 <아이가 잘 크는 곳의 비밀>입니다. 저자는 지금까지 1,000여 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통해 보기에 아름답고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공간을 설계 및 컨설팅하였습니다.

책에서는 ‘공간 육아’를 강조하는데 아이가 자신을 둘러싼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학습을 하면서 공간은 아이에게 경험과 자극을 제공하고 학습과 발달을 돕는 도구로 작용을 합니다. 그 결과 아이는 공간에서의 경험을 통해 세상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새로운 지식을 습득해갑니다.
개인적으로 Chat GPT로 구현한 그림 자료들이 공간 육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는데 아이의 신체, 인지, 정서, 사회 발달 및 연령까지 고려한 공간이나 최적의 환경 조건, 인테리어, 공간 육아를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팁 등 아이의 가능성이 열리고 잠재력이 폭발하는 공간에 관한 모든 것이 이 책 한 권에 담겨져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교육업에 일을 하다보니 학교 공간 바꾸기 프로젝트 국내 최고 권위자인 저자의 경험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머무는 공간에 여러 가지로 적용 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