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영재에 대한 나의 생각을 바꾸게 한 책이다.
내가 생각했던 영재는 허약하고, 오만하고 자만심에 빠져 불운해지기 쉽고, 성격이 괴팍하거나 자기만 알기 쉬운 불완전한 인간상이었다.
그러니 영특한 영재로 키우느니 평범하더라도 건강한 소시민으로 키우겠다고 생각했던 나의 생각을 바꾸게 한 결정적인 내 인생의 중요한 기로에 서게한 책이 바로 이 책이다.
그러나 나의 영재에 대한 편견은 나만의 것은 아니었던듯 하다. 이 책에서도 영재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를 많이 언급하고 있으며 칼 비테 영재 교육법은 그러한 영재를 지향하는 것이 아니라는것을 많은 부분에서 설명하고 있다.
바로 전인적인... 지성과 감성이 풍부하며 자신의 행복을 추구할줄 아는, 몸도 마음도 건강한 아이로 키우는 법이 바로 칼 비테 영재 교육법이다.
이 책은 단언한다. 헌신적인 부모의 노력, 이것만으로도 아이는 위대한 인물이 된다고! 열심히 교육하면 아이는 반드시 위대한 인물이 된다. 세상에 이것처럼 확실한 인과응보는 없다고....
이 책이 다른 영재 교육법과 확연히 차별화 할수 있는 이유는 '원만하게 발달해야만 행복한 사람이 된다.'라는 기본에서 출발하는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는 영재교육법이기 때문이다.
내 아이를 진정 행복한 아이로 키우고 싶은 부모라면 부모로서의 마음가짐과 다양하고 자세한 방법에 대해 참고할수 있는 좋은 육아서이다.
이책에 대한 내용은 많이 언급하지 않겠다. 좋은책이니 이 책에 관심있는 분들은 꼭 사보시길 강권하고 싶다.
참고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