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볼 수 없습니다.
공동체를 꿈꾸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영원한 교과서!- 독일 신학자이자 브루더호프 공동체 설립자인 에버하르트 아놀드의 체험적 공동체론- 사도행전 2장과 4장에 나타난 ‘예루살렘 초기 공동체’에 관한 실천적 주석- 역사적 공동체와 현존하는, 앞으로 세워질 모든 미래 공동체의 선언문
에버하르트 아놀드 지음, 토머스 머튼 해설, 김순현 옮김
브루더호프 공동체 설립자의 체험적 공동체론: 왜 공동체로 살아야 하는가? 《공동체로 사는 이유》는 이 질문에 답한다. 1920년, 한 작은 공동체를 설립한 독일의 젊은 신학자 에버하르트 아놀드는 다섯 해 공동생활 끝에 체험적 공동체론을 이 책에 담았다.공동체 생활의 성서적 근거: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생명은 공동체로 존재하기 때문에 공동체로 살아야 하며, 그리스도 안에서 만물을 하나 되게 하신 하나님은 우리가 공동체로 살기를 원하신다. 거듭나지 못한 인간은 무력한 삶을 영위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인간은 공동체를 통해 그것을 극복하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다.”영성 작가, 토머스 머튼의 해설과 증언: 여기에, 봉쇄 수도원 공동체의 구성원으로 30여 년을 몸소 살았던 토머스 머튼은 《공동체로 사는 이유》에 실린 두 편의 글을 통해 에버하르트 아놀드의 체험적 공동체론을 예리하게 분석하고 또 공감하면서 그 글의 ‘진가’를 드러낸다.에베하르트 아놀드의 불꽃같은 삶: 아울러, 에버하르트 아놀드의 반려자와 동역자로서 브루더호프 공동체를 함께 세웠던 에미 아놀드가 쓴 에버하르트 아놀드에 관한 짧은 전기는 공동체 이상과 실현에 불탔던 한 공동체 창립자의 내·외면 풍경을 보여줌으로써 ‘공동체로 사는 이유’의 역사적 이해를 돕는다.공동체 일상의 시각화: 책 말미에 실린 21장의 사진은 브루더호프의 일상을 보여 준다. 노동, 식사, 찬양, 결혼, 모임, 휴식 등 공동체의 구체적 일상을 통해, 에버하르트 아놀드 공동체론의 실현 가능성을 제시한다.독일어 원문의 초역: 이미 두 번이나 같은 제목으로 출간된 이전 책과 달리 이번 《공동체로 사는 이유》는 에버하르트 아놀드의 독일어 원문을 한글로 옮겼다. 원문 번역이 주는 깊은 맛과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 서평단 신청 방법
1. 본 게시물을 본인의 블로그나 SNS에 스크랩해 주세요. (전체 공개)
2. 스크랩 주소와 함께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아래 댓글로 남겨 주세요.
- 모집 인원: 5명
- 모집 기간: 2018년 12월 28일 ~ 2019년 1월 4일
- 당첨자 발표: 1월 4일 금요일 예정 (쟁기 서재 공지)
- 도서 발송: 발표 게시물 비밀댓글로 당첨자 정보 확인 후 발송
* 서평단 활동 방법
1. 도서를 받으신 후, 일주일 내에 알라딘 서재(필수)와 개인 블로그 또는 SNS 1곳에 리뷰를 남겨주세요.
2. 당첨자 발표 게시물에 댓글로 리뷰 주소를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