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신비한 비밀통로>는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으로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어느 날 옥타브라는 남자아이는 할아버지가 집안 대대로 물려받은 오래된 성을 관리할 비용을 감당할 수 없어서 성을 팔기로 결정했다는 얘기를 듣고는 성을 지켜내기 위한 해결책을 모색하게 됩니다.
문득 성에 비밀 통로가 존재하고 보물이 숨겨져있다는 전설을 생각하게 되고 허황된 이야기로 흘려넘기는 것이 아닌 직접 발로 뛰며 탐험에 나서기로 합니다.
숨겨져 있던 신비한 비밀 통로를 찾아나서는 옥타브와 친구들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전개됩니다.
어린이들의 탐구심과 상상력을 일깨워주는 스토리텔링으로 시간 가는줄 모르고 작품 세계에 빠져 재밌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실수와 시행착오를 거쳐가면서 위대한 발견이 이루어지듯이 우여곡절을 겪으면서도 좌절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등장인물들의 이야기가 삶에 대한 진취적인 자세를 보여줍니다.
새로운 것을 탐구해가는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 청소년들이라면 이 책을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섬세한 표현력과 풍부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그림책으로 새로운 발견에 모험심이 강한 어린이들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주는 책입니다.
책 속의 주인공처럼 도전하고 용기를 잃지 않는 자세야말로 어린이들이 키워나가야할 역량 중에 하나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옳다고 생각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야말로 아이들이 배워가야 할 기본 소양이 아닐까합니다.
프랑스 아동문학상을 두차레 수상하며 어린이들의 감성을 섬세하게 표현해온 작가의 역량이 담겨있는 그림책으로 선명하고 아름다운 색감의 그림들은 이 책을 더욱 빛나게 해줍니다.
현실과 상상의 경계에 있는 듯한 모험의 세계를 탐험하는 기분으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