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아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책과 신문 읽고 쓰는 초등 탄탄 논술
- 오현선
- 17,820원 (10%↓
990) - 2025-03-31
: 12,915
작은 아이가 뭐가를 읽고 생각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렇다보니, 소위 말하는 문해력 쪽을 어려워하고 자신의 의견 말하는 것을 싫어해서 계속 그런 쪽으로 여러 책들로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이다.
얼마전부터 보게 된 신문 읽기 종류의 책들이 아이에게 괜찮아서 비슷한 책을 찾던 도중에 이 책을 알게 됐다.
우선 책, 책과 관련된 신문의 내용을 같이 읽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고, 2페이지에 걸쳐 간단하게 읽은 내용을 정리하고 자신의 생각을 짧게라도 쓸 수 있는 파트가 있다는 것도 괜찮았다.
단순히 글을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책과 신문을 읽고 분석하는 과정이다보니 사고력을 기를 수 있고, 다양한 주제들로 읽고 쓰기를 제공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연습을 할 수 있다.
신문 기사는 실제 사회적인 이슈나 시사적인 내용을 접할 기회를 주고, 논술이 단순하게 시험을 위한 글쓰기가 아니라 세상과 소통하는 도구임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점이 인상적이다.
그리고 다양한 주제와 관점을 접할 수 있는 책이다보니, 아이가 자신만의 생각을 키우고 창의적인 표현 능력을 기를 수 있다. 게다가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흥미로운 글감이나 예제들을 활용하는 것도 강점이다.
초등학생이 논술을 쉽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책이지만, 자신의 생각을 말하기 어려워하고 책읽기를 싫어하는 중학생 아이들에게도 꽤 도움이 될 수 있을 책이라고 생각한다.
논술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나 글쓰기와 사고력을 함께 키우고 싶은 학생들에게 좋은 책일것 같다. 부모님이 자녀와 함께 읽고 토론하면서 활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니 함께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 이 책은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한 후기를 작성한 것입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