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lujw7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똑똑한 초등신문으로 미리 보는 수능 어휘 일력 365+
- 책장속 편집부
- 20,700원 (10%↓
1,150) - 2025-04-05
: 2,770
#똑똑한초등신문으로미리보는수능어휘일력365+_책장속편집부 #책장속북스
우리 아이의 어휘를 늘리기 위하여 책과의 씨름을 하고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발적으로 읽는 책이 아니다보니 읽히면서도 늘고있나 의구심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더디긴 해도 조금씩 조금씩 발전하고 있는 아이들을 볼때면 말하기, 읽기, 쓰기를 꾸준히하면 좋은결과가 나오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더욱이 아이들에게 책을 읽히고 엄마와 함께 밀착해서 책을 읽기도 한다. 원래는 매번 아이와 자기전에 책을 읽을때에 엄마인 나의 주도로 읽기를 했었다.
언젠가부터 아이가 스스로 책을 읊으며 읽으니 다양한 단어와 표현을 접하게 되고 자신감이 아무래도 상승이 되니 좋았다. 읊으며 낭독하는 것은 여러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는 것을 느꼈다. 정독과 낭독을 통하여 읽기속도도 늘고 유창해짐을 느낄 수 있었다. 소리내어 읽음으로써 자신의 발음을 듣고 수정하며 청취능력이 좋아졌다. 낭독할때에 감정을 담아서 읽는 연습을 하기도 했다. 낭독은 집중력을 강화시키고 내용을 더 잘 기억하는 효과를 가져오기도 했다.
나 어릴때만해도 이렇게 따로 초등신문이 없었고 주로 교과서와 문법 중심의 수업방식으로만 진행을 하였고 신문이나 잡지를 스크랩하여 공책에다가 붙여서 나만의 신문을 만들었던 기억이 있다. 신문을 보면다양한 주제를 다루기도 하고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어서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을 알 수 있다. 복잡한 문장이나 어려운 단어가 있기에 이해하는 과정과 알아가는 과정에서 독해력이 향상된다. 그리고 사회, 경제, 정치 등 다양한 이슈로 관심이 올라가서 더 폭넓은 시각을 갖게 된다. 신문기사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나누기에 의사소통 능력이 늘어난다.
우리아이도 새로운 단어가 있으면 물어보는데 미리 수능어휘를 공부하는 것은 여러가지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우선은 어휘력의 향상은 문해력과 직결된다. 글을 이해해야 문제해결능력도 좋아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5년간의 수능 국어영역 지문에서 사용된 어휘의 80%가 <<똑똑한 초등신문>>에 실려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초등신문을 접하면 좋은것은 더많은 어휘를 습득할 수 있다.
2000개의 어휘를 익힐 수 있는 기반으로 341개의 필수 수능 어휘와 399개의 한자가 있다. 이러한 어휘를 학습하면 언어 능력이 크게 향상될 것이다.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어휘 퀴즈>로 복습하여 어휘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어휘력이 강해지면 글을 이해하는 이해속도도 빨라진다. 일주일치 익힌 단어로 빙고놀이도 하고 핸드폰을 들고 화장실을 가는게 아니라 화장실, 방문등에 붙이고 가볍게 볼수도 있다.
#똑똑초등신문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