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큰 야망을 알수있다
lulujw7 2021/06/12 01:32
lulujw7님을
차단하시겠습니까?
차단하면 사용자의 모든 글을
볼 수 없습니다.
- 중국의 조용한 침공
- 클라이브 해밀턴
- 19,800원 (10%↓1,100)
- 2021-06-04
- : 1,538
#중국의조용한침공 #클라이브해밀턴지음 #김희주옮김 #세종
중국의 야망이 들어가 있는 제목, 조용하다는 말이 더 반어법으로 들릴정도이다. 항상 주변국에 의해 조용한 날이 없다. 끊임없는 논란을 만들고 양상해내는 통에 왜 때문에 이러는 것인지 알아보고자 했다. 중국이 간섭하고 문화를 강탈하려는 것 뿐만이 아니라 우기기도 도를 지나쳐 우리나라의 문화, 예술, 전통까지 본래 중국에서 있었던것처럼 포장하고 과장하는 것에 기가차고 어이가 없었다. 저자는 호주의 저명한 학자이며 한국과도 인연이 깊다. 그리고 어떻게 호주 전체를 송두리채 흔들려고 하는지 그 안에서 우리나라에게 하는 행동들이 오버랩 되기도 했다. 방대한 내용이라 다 말할 순 없지만 이 책을 통해 중국이 호주에 가한 중국의 영향력을 통해 어떻게 행사하는지를 어느정도 가늠해볼 수 있는 그런 책이라 말하고 싶다.
중국의 최대의 목표는 호주를 속국으로 삼고 미국의 동맹을 깨트리는 것이다. 주변국의 작은 나라는 집어삼키려든다. 중국영토도 남중국해의 여러섬을 집어삼키고 군사기지를 세우고 최남단 국경을 보르네오 섬의 북서 해양근처까지 넓혀있다. 중국에서 횡횡하는 주변나라국의 바다를 점령하여 불법으로 채취하는 등 정말 몰상식하지 않을수가 없다.
중국이 호주에서 가장큰농지를 영국에 이어 두번째로 소유한 나라였다. 농지매입을 위해 호주는 발벗고 나서고 있다고 한다. 제주의 중국인의 점령도 생각해봐야 할 대목인 것 같다. 외국인 부동산 소유제한규정은 크게 제한적이지 않아서 서울, 경기쪽에도 많이 사들였다고 한다. 전에 건물주가 중국인인 경우도 있었다라는 기사를 본적이 있다.
중국은 세계제패를 꿈꾼다. 패권의 점유를 통하여 방대한 시나리오로 세계를 삼키고자 손을 뻗고있는 것이 분명하다. 역사학자는 중국인에게 온천하를 다스리고자하는 오랜 사상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중국의 화훼이나 틱톡 등 빅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그 나라의 데이터분석을 꿰하고 있다. 중국이 호주에게 어떻게 하는지를 살펴보며 우리나라를 다시 생각해보며 검토해보고 느껴보는 시간이었다.
PC버전에서 작성한 글은 PC에서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