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진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드림컴트루 실천북'
『 하고 싶은 걸 하면서 행복하게 살고 싶어 』
김태연 / 체인지업

나는 변덕스러운 게 아니라 성장하는 중이야.
변화 속에서 변하지 않는
나만의 가치를 찾아가고 찾는 거야!
요즘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나 스스로의 가치를 찾지못한채 헤매고 있는 청소년들이 많습니다. 생각해보면 지금 어른이라 말하고 있는 우리도 어렸을 땐 '어떻게든 되겠지~'란 막연한 생각으로 무작정 살아왔던 것도 같아요. 게다가 시대가 급변하다보니 듣도보도 못한 직업군들이 생기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내야할지 막막한 친구들에 어른으로서 해줄수 있는 조언도 어렵더라구요. 그렇게 이 책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오랜기간 청소년과 기업을 대상으로 진로 교육 특강을 해 온 저자가 청소년들에게 나다움을 찾고 스스로의 삶을 디자인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고 싶은 걸 하면서 행복하게 살고 싶어>를 출간하였습니다. 어떤 주옥같은 이야기가 들어있을지 무척 궁금하지요?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아.
나는 아직 못하는 것일 뿐이야.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나다움'을 찾는다는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닌데요... 이 책에서는 청소년들이 가지는 가치관과 하고 싶은 일, 그리고 가려는 길이 잘 보이지않아 절망하고 있을 친구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는 책이랍니다. 케데헌의 가수 이재부터 여행 크리에이터 곽튜브 등을 소개하며 저마다의 성장일기가 포함되어있는데요... 꿈을 꾸기에 현실에 벽이 너무 높고 하고 싶은 것만 하다가 불안정한 미래를 마주하게될까 두려운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걸 하면서 행복하게 살고 싶어>는 따스한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주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성장속도에 대한 불안과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아직 어린 나이이기에 속도를 내어도 잠시 멈추어도 괜찮다 도닥거려주는데, 흔들리고 있을 친구들에게 무척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진로'라는 따분한 말보다는 '나다움'이란 자기정체성을 찾는 과정이 많은 시행착오가 있을지언정 자신의 길을 만들어가는 청소년들에게 그 길이 혼자가 아닌 가족 그리고 우리 모두가 함께할 것이라는 희망을 전합니다. 내일의 빛나는 내가 되길 바라는 청소년들에게 진로관련도서 <하고 싶은 걸 하면서 행복하게 살고 싶어>를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