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몽당연필의 Feel通^^*
방명록
  • 안함  2011-02-10 17:48
  • 안녕하세요. 보리출판사에서 책 만드는 양선화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이호철 선생님의 <학대받는 아이들> 개정판인<엄마아빠 나 정말 상처받았어!>를 3월 초 출간 목표로 작업하고 있는데요.책 겉표지 밑에 두르는 '띠지'에 몽당연필님 서평을 인용해 넣고 싶어서요,허락을 받고자 글 남깁니다.

    바로 이 글입니다. http://blog.aladin.co.kr/happy_book/328466 여기서 아래와 같이 발췌해 썼으면 합니다. 

    --- 

    읽는 내내 마음이 불편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차라리 안 보는 건데, 후회가 될 정도로. 책 속 아이들은 모두 지금 우리 아이였다. 책 속 부모 역시 나를 포함한 이 땅 모든 부모였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은 이 땅의 부모 역시 과거엔 책 속 아이들이었을 것이다. _알라딘 독자 몽당연필

    ---

    워낙 저희 책 내용을 잘 짚어주신 부분이라 꼭 쓰고 싶습니다. 허락해주시면, 책이 나오는 대로 보내드리려고 해요.그럼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메일을 주셔도 좋고, 전화를 주셔도 좋습니다. 아, 번거로우시면 그냥 이 글에 댓글을 달아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주)도서출판 보리 

    편집팀 양선화 드림

  •  2011-02-10 17:49  
  • 비밀 댓글입니다.
  • 비로그인  2009-12-07 16:13

  • 안녕하세요.

    구석구석 세상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의 친구, 청어람주니어입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자기 시선의 높이로 다른 이들을 바라본다고 생각합니다.

    어린이 책을 만들면서 가장 조심스러운 점이 어른의 시선으로 아이들의 책을 만들고,

    그렇게 만든 책이 섣불리 아이들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어른들의 잣대를 심어 주는 것은 아닌지 하는 염려였습니다.

    늘 다짐하며 때 묻지 않은 동심을 닮은 어린이책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 마음을 담아 청어람주니어의 첫 그림책 브랜드, <하늘파란상상>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세상에 태어나는 많은 아이들의 책이 내 자식이 읽을 수도 있는 책이라는 마음으로 서평을 쓰시는 것 같아서 그림책 <배고픈 여우 콘라트>를 보내드리고자 합니다.

    따로 서평은 쓰지 않으셔도 되니 부담 갖지 마시고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기를 원하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성함/주소/전화번호/알라딘 서재 주소/닉네임을 아래 메일로 보내 주시면, 확인 후 <배고픈 여우 콘라트>를 발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ookhunter9@naver.com


    청어람 주니어 소재범 드림

  • yang0723  2007-09-18 11:59
  •  

    안녕하세요? 계수나무 출판사입니다.

    몽당연필 님이 써주신 저희 도서 '매일 지각하는 아이' 리뷰를 읽었습니다.

    도서의 장단점을 너무나도 잘 말씀해주셔서 자꾸 눈길이 갑니다.

    기회가 닿는다면 저희 도서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이메일 : gesunamu21@hanmail.net

    전화번호: 02-566-6288

     (전화나 메일 주세요.^^)

     

  • 산나무  2007-07-11 16:34
  •  

    안녕하세요

    자녀의 수학지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을 소개합니다.

    책의 제목은 <y쌤의 신기한 스펀지 수학교실>로 수학을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쉽고. 빠르게 이해시키고,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저자의 20여 년간의 경험을 통해서 연구한 수학지도방법이 책으로 나왔습니다.

    같은 문제라도 지도방법에 따라 아이들의 수학적응도는 큰 차이가 납니다.

    시중에 좋은 문제집은 많이 나와 있으나, 이 책만큼 아이들이 알기 쉽도록 설명을 한 책은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계산력은 있으나 응용문제(문장제 문제)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는 꼭 이 책을 권합니다. 이 책을 보시고 지도하시면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뿐만이 아니라 수학에 흥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의 대상학년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입니다. 특히 선행과 복습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책입니다.

    저희는 이 책으로 수학을 싫어하거나 포기한 학생들 중에서 한 명이라도 수학을 좋아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부디 이 책이 자녀의 수학공부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가격: 8500원     대형서점과 인터넷서점( 교보.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글샘  2007-02-07 14:59
  • 어느 정도 두꺼운 걸 말씀하시는 건지... 보통 일반인들이 펼쳐보기 좋은 2,3만원 정도의 사전이라면 동아출판사나 민중서림에서 나온 것이 괜찮아 보이데요. 기관이나 도서관에 펼쳐둘 만한 큰 사전이라면 '국립국어연구원'에서 만든 국어대사전이 좋은데, 집에 놔두어도 안 보게 되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출근하면 종일 컴퓨터를 켜두고 업무를 보기 때문에, 컴퓨터로 국어 사전 검색을 합니다. 1. 국립국어연구원 홈페이지에 가시면, '국어대사전'이 있습니다. 그 홈페이지를 즐겨찾기 해두셨다가 필요하실 때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2. 다음... 포털 사이트 홈페이지에서 '위젯바'라는 것을 찾으셔서 깔아 두시면 거기서 사전 찾아보시기 쉽습니다.^^ 요즘엔 아이들 휴대폰으로 영어사전을 찾기도 하는 시대라... 적응하기가 대략난감입니다만... 작은 사전 하나 사 두시고... 아 참, 글쓰신다면... 서울대 언어학과 유재원 교수가 만든 '우리말 역순 사전' 한번 권해 봅니다. 마지막 글자부터 찾도록 된 사전이에요. 그러니깐, -투성이가 붙은 말을 다 찾아보시려면, 역순 사전을 찾으시면 금세 식구들이 총집합한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 아직 한국의 언어학 연구 풍토가 조악하여 '제대로 된 사전'의 연구와 사전 찾기 교육이 미흡한 실정입니다. 그래서 좋은 사전을 많이 소개해 드리지 못함이 아쉽군요.
1/2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