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붉은여우의내맘대로블로그


일상 포스팅이니까 제목의 일보다 일상에서 있었던 다른 일부터 작성할께요.


수요일에 도서관에 갔었는데, 다음에 읽을 책을 포스팅 안했어요^^.


Crypto. AI


암호자산(암호화폐)도 관심이 없고, AI도 관심이 없어요. 암호자산들이 다른 쪽에서 이렇게 쓰이고 이렇게 수익을 낼거니까 미리 사두세요~! 이런씩으로 나오는 것 같아요. 물론 그것을 제대로 이루어낸 가상화폐는 거의 없는 것도 맞는 것 같고요.


그런데 여기에 AI는 더 될것이 없어요~! 가 제 생각인데 AI관련 기술에 가상화폐로 뭔가 할거에요 한다면 관심없음 × 관심없음의 내용이에요.


그러나 책의 장점중 하나는, 나와 생각이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저항없이 읽을 수 있다는 거에요. 토론을 한다면 이런 부분에서 말다툼으로 빠질수도 있는데 책은 그런 마찰 없이 다른 사람의 생각을 볼 수 있어요. 단지 보고 나서 내 생각이 바뀔지 안바뀔지는 모르지만요. 그래서 제 생각과 반대되는 생각의 책도 자주 읽어요^^.


킹 달러 달러, 코인, CDBC의 미래와 새로운 통화 질서의 탄생


화폐에 관한 책이에요. 투자를 하는 입장에서 여러가지 부분을 알아두면 좋으니까요.


최신 개정 증보판 경제기사 궁금증 300문 300답


신문에서 경제 기사 읽을때 새로운 산업 분야의 새로운 신조어 같은 단어가 나오지 않는 한 읽는 것에서 어려움은 없는 편이에요^^. 단지 도서관의 책을 순서대로 읽어나가면서 이 책이 있길래 보려고 빌렸어요.


이렇게 3권을 읽을 책에 추가하였어요.



병원에 가서 조직검사를 마지막으로 하였는데, 검사 결과를 지난주 수요일에 받았고, 헬리콥 닥터균도 모두 제거하였다는 결과를 받았어요.


의사님들이 마지막에 환자의 병을 모두 치료하고 난뒤에 환자들보다 더 좋아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진심으로 환자들이 완쾌하길 바라는 의사님들의 모습인 것 같아요.


진심으로 치료해주고 완쾌하게 해주고 기뻐해주는 것에서 너무 감사하다고 하고 싶네요.


헬리콥 닥터균이 위암을 일으키는 균인데, 위궤양으로 병원에 가게 되었지만, 위암을 일으키는 균을 발견했고 치료하고, 제거했다는 것에서 다행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아니면 위암이 걸렸을 수도 있으니까요. 정말 다행이었어요.



● Initial Drift Online


이 게임은 리뷰 안함으로 정했어요. 일단 게임내 미션. Tofu 옮기기도 너무 단순하고, 게임내 유저 인터페이스는 매우 불편한데, 게임이 아무래도 스팀에 나오기 전부터 있었나봐요. 최근 온라인 게임들이라고 생각하기는 좀 어려웠어요.


그런데 이 게임을 리뷰 안함이 된 것은 이런 이유가 아니에요.


게임에서 과거 동영상을 살펴보니까 다른 유저의 차량 번호판이 일본에서 쓰는 차량 번호판과 같더라고요.


그런데 이 게임의 최근 동영상을 살펴보면 자신의 차량은 정상적으로 일본의 번호판으로 나오지만 다른 차량의 번호판은 다 욱일기로 나와요.


저도 게임을 하면서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그 원인이 욱일기였어요.


우리는 세계 2차 대전의 피해국은 맞지만, 저는 2차 대전과는 별 관련은 없어요. 물론 그 당시에 우리의 자원등이 빼앗긴 것은 맞고 그것이 지금도 영향을 주고 있겠지만, 전쟁의 직접적인 피해자도 아니고 지금 살고 있는 일본인들도 전쟁의 직접적인 가해자는 아니에요.


하지만 역사 인식은 중요해요. 이건 우리나라가 피해자가 아니라 제 3국이라도 이런 부분은 중요하다고 했을 거에요. 다른 지역에서 일어난 일이라도 같은 반응을 보였을 것이에요.


우리가 역사를 기억하는 것은 죄인을 만들기 위함이 아니라 다시 그런 일이 반복되지 않게 하려는 거에요. 그런 역사를 날조하고 바꾸려하고 숨기는 것은, 과거를 잊게하고, 미래에  다시 그런 일이 일어나게 할 거에요.


지금 일본인들에게 세계2차대전의 원인이 너희들이야 라고 할수는 없어요. 전쟁과 관련없는 세대잖아요. 그러나 역사를 왜곡한다면 그건 문제가 있어요~! 라고 말할거에요.


아무도 지금 독일인들에게 문제를 제기하지 않아요. 나치를 다시 추종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요. 하지만 일본이 세계 2차 대전의 전범을 추종하고 욱일기를 추종한다면...일본인이 아니더라고 그렇다면 문제가 있다고 할 거에요.


그래서 이 게임. 욱일기 사용으로 리뷰안함이 되었어요. 욱일기 안사용하면 리뷰를 다시 할수도 있어요.


다음 게임으로는 랜덤으로 숫자를 뽑아서 게임과 매칭하는데, 금년 1월 13일에 출시한 게임이 선택되었어요. 'Catjong 2: Pawpaints in the show'라는 액션 퍼즐 게임이 선택되었네요.


그림 내 폰트 출처: 고양체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