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서재

붉은여우의내맘대로블로그


오늘 독서계획을 작성해야 하는데, 다른 내용을 작성했네요^^. 그렇다고 그 내용이 가치가 없는 것은 아닌데, 이 핑계로 오늘도 책리뷰를 건너 뛰어야 되겠어요^^. 주말에도 책리뷰 작성안하고 평일에 시간없다고 못적고 하면 그렇긴 하지만, 지금 읽고 있는 책을 완독하려면 오늘 좀 바쁠 것 같기도 하고요. 하지만 읽은 책은 리뷰쓸 내용이 메모되어 있고 그 메모지를 잃어버리지 않는 한 미래에 반드시 리뷰를 올릴거에요. 읽은 책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니까요^^.


다음에 읽을 책들. 5년 후 10배 오를 바이오 기업에 투자하라


학교 다닐때 과학 과목중에서 생명과학을 가장 싫어하긴 하였어요^^. 화학, 물리, 지구과학, 생명과학순으로 좋아했던 기억이^^.


그러나 소프트웨어분야보단 바이오 기업이 투자하기는 더 쉬운 것 같아요. 소프트웨어분야는 개발하는 내용을 영업비밀이라고 숨겨두는데 일단 바이오 기업들은 자신들의 연구를 어떤 것을 하는지 공개하고 있으니까요. 단지 아직은 바이오기업의 연구실적 보다는 현재 제품의 판매실적에 따라서 투자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바이오 분야 책들이 좀 있어서 뒤에서 이 내용을 이어서 말해보고요^^.


다음에 읽을 책들. 한국형 모멘텀 투자 실전 매매법


이 책은 추세 매매자들을 위한 책이에요. 저도 추세매매로 시작하긴 했지만, 현재는 역추세 매매를 하는 포뮬러 플랜 투자자에요. 그러나 저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있는지 찾아보려고 하고 있어요^^. 주식에서 딱 이게 답이다~! 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없거나 너무 많거나 라고 할 수 있어요^^. 즉, 틀린것이 없다는 가정으로 접근해서 도움되는 지식이라고 판단되는 지식은 선택적으로 모두 흡수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에 읽을 책들. 제약바이오 산업 이해와 투자 대상 기업까지 찾아내는 제약바이오 처음공부


앞서 내용에 이이서^^.. 투자를 하는데 있어서 자신의 능력범위가 넓어지면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어요. 그러므로 제약 바이오 산업에 대해서도 더 공부해고픈 생각이 있어요. 주식투자라는 것이 더 많이 알면 알수록 도움이 되는데 그 범위가 상상초월해서 넓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보고 있어요^^. 그래서 더 즐거운 것 같아요. INTP이 지식욕이 좀 강한 편이거든요.


다음에 읽을 책들. 스마트시대의 회계원리


이 책 표지랑 다른 초판 책을 읽고 있어요^^. 그 책 표지랑 달라서...중고서적 검색에서는 나오던데 블로그에서는 중고서적 검색을 쓸수는 없네요^^.


주식 투자를 하면서 많은 지식을 가져야 하지만 그 중에서 회계학 만큼은 꼭 가져야 하는 지식인 것 같아요. 회계학없이 주식을 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것 같거든요. 이 책은 360페이지 읽고 있는 중이에요. 대학교 교재는 시간안에 다 읽기 어려워서. 사실 하루정도의 시간안에 다 읽지 않으면 책읽기 계획이 연기되도록 계획을 잡고 있어서 조금 읽고 계획에서 빠졌다가 다음에 또 읽고 하는 방법으로 완독을 하고 있어요^^. 이제 완독에 매우 가까워졌는데 아직도 완독은 못하고 있긴 하네요^^. 지금은 DK만 계획에 올라가는데 CV 도서관이 장기 휴관이 곧 풀리는 시기가 얼마 남지 않아서 CV까지 계획에 올라가는 시기가 되면^^... 계획에 맞추려면 쉴틈없이 읽어야 하긴 하여요^^.




로테이션표시

신간우선 투자서적 역순(~327.856)

신간우선 투자서적 역순(~327.856)

회계학 서적(325) 혹은 사회과학 서적(300~)

신간우선 투자서적 역순(~327.856)   로테이션중

신간우선 투자서적 역순(~327.856)

십진분류우선 수학서적 (310~)


진행과정

327.856파 ~ 327.856피

327.856한 ~ 327.856허

327.856현 ~ 327.856훈 (1)

410 ~ 410김


로테이션만 3칸 전진하고 십진분류표 진행과정에서는 별다른 변화는 없었어요^^. 진행과정에는 관련없는 신간 서적을 많이 선정했고 또한 회계학 서적은 진행과정에는 작성하지 않아서일 거에요^^.



어려운 문제를 풀어나가는데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지식을 바탕으로 지혜를 만들고 그것을 바탕으로 내가 직접 선택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모든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첫번째이고 이러한 것에서 책이 가장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물론 지식을 지혜로 만드는 과정. 지혜롭게 선택하는 과정도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어요^^.


그런 만큼 책을 많이 읽어야 하겠지만, 마음만큼 몸이 따라주지 않을 때도 있고, 게을러질때도 있다는 것을 부인하진 못하겠어요^^.


오늘도 열심히 읽어서 완독을 시키고 다른 책도 더 읽어야 될것 같네요^^. 그냥 열심히 하려는 의도로 계속 제 계획을 리마인드 하는 과정인데 블로그에 자주 작성될 거에요^^. 이렇게 계획을 완성하는 타입이기도 하여요^^. 작심삼일이라면 매일 매일 계획을 세워라~! 가 제 방식이니까요^^.


그림 내 폰트 출처: 고양체


  • 댓글쓰기
  • 좋아요
  • 공유하기
  • 찜하기
로그인 l PC버전 l 전체 메뉴 l 나의 서재